세계태권도연맹(WTFㆍ총재 조정원)은 유엔난민기구(UNHCR)와 전 세계 난민캠프에 태권도 지도자를 파견하고 물품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식은 조정원 총재와 다니엘 안드레 UNHCR 대외협력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0일 스위스 제네바의 UNHCR 본부에서 열렸다. UNHCR은 앞으로 WTF가 전 세계 난민캠프의 태권도아카데미에 파견하는 태권도 지도자들의 활동을 돕고 도복, 매트 등 태권도용품 전달에 협조하기로 했다. 안드레 국장은 “UNHCR은 전 세계 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찾고 있으며 세계태권도연맹과 업무협약이 이러한 노력의 하나”라면서 “난민을 돕기 위한 세계태권도연맹의 적극적인 행보에 감사드리며 두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에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WTF는 전 세계 난민촌과 자연재해 피해 지역, 아프리카와 남미 등의 개발도상국에서 태권도 보급을 위한 사업의 하나로 ‘월드 태권도 케어스 프로그램’ 을 진행하고 있다. 조 총재는 업무 협약식에 앞서 자크 로게 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겸 현 유엔 청소년 난민 스포츠 특사를 만나 WTF의 난민 지원 활동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사업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조 총재는 마이클 뮐러 유엔 제네바사무소(UNOG) 국장을 만나 양 기관의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박병호, 멀티히트로 5경기 연속안타
박병호(미네소타)가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두 번째 멀티 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를 작성하며 5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 박병호는 13일 미국 플로리다주 새러소타 에드 스미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볼티모어와 시범경기에 4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3타수 2안타를 기록했다. 박병호의 시범경기 타율은 3할6푼4리(22타수 8안타)로 올랐다. 2경기 연속 안타를 쳤던 김현수(볼티모어)는 휴식을 취했다. 8-1로 승리한 볼티모어는 2무10패 끝에 시범경기 첫 승을 신고했다.?추신수(텍사스)는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즈 스타디움에서 열린 오클랜드와 경기에 1번 우익수로 선발 출전해 2타수 1안타(2루타) 1볼넷 1타점 1득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최지만(LA 에인절스)도 애리조나주 템피 디아블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와 경기에 7번 1루수로 선발 출전, 4타수 2안타 1타점을 기록했다.
골든스테이트 홈 48연승…샌안토니오는 홈 41연승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미국프로농구(NBA) 홈 경기 연승 기록을 ‘48’로 늘렸다. 골든스테이트는 13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서 열린 2015~16 미국프로농구(NBA) 정규리그 피닉스 선스와 홈 경기에서 123-116으로 승리했다. 지난 시즌부터 홈 48연승이며 이번 시즌만 따지면 홈 30연승이다. 3쿼터까지 86-95로 뒤진 골든스테이트는 4쿼터에 37점을 퍼붓고 피닉스 득점을 21점으로 묶어 전세를 뒤집었다. 샌안토니오 스퍼스 역시 오클라호마시티 선더를 상대로 4쿼터 역전극을 펼치며 홈 41연승을 달성했다. 샌안토니오는 3쿼터까지 오클라호마시티에 66-68로 근소하게 뒤졌으나 4쿼터에 맹공을 펼쳐 93-85로 승리했다. 샌안토니오는 이번 시즌 홈에서 32전 전승을 거뒀다. NBA 홈 최다 연승 기록은 현재 골든스테이트의 48연승이고 그 다음은 시카고 불스가 1995~96시즌에 달성한 44연승이다. 샌안토니오의 홈 41연승은 통산 3위에 해당한다.
‘평창올림픽 점검’ IOC 6차 조종위, 14~ 16일 강릉서 개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제6차 조정위원회가 14~16일까지 강원 강릉시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열린다. 이번 조정위에는 구닐라 린드버그 IOC 조정위원장 등 조정위원 11명과 사라 루이스 국제스키연맹(FIS) 사무총장을 비롯해 IOC와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 등에서 30여 명이 참가한다. 국내에서는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대한체육회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다. 조정위는 14일 강릉 지역 빙상경기장, 미디어촌, 올림픽 선수촌 등을 둘러보고 15일 본회의에서 테스트 이벤트와 경기장 건설, 마케팅, 선수촌, 숙박, 수송 등에 대한 부문별 점검을 벌인 뒤 16일 기자회견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