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까지 퀴즈 풀면 수산물세트 증정
전남 완도군은 21일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된‘청산도 구들장 논’의 가치를 홍보하고, 지속적인 경작을 응원하기 위한 공식 홈페이지 개설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벤트 응모기간은 24일까지이며, 청산도 구들장논 홈페이지(www.gudeuljangnon.co.kr)에 회원가입 후 구들장 논 퀴즈의 정답과 응원메시지를 함께 남기면 된다.
이 당첨자는‘구들장 논 오너제’참여혜택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들장 논에서 생산된 농산물과 완도 청정바다에서 자란 수산물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현재 구들장 논 보전기금 마련을 위해 진행 중인‘구들장 논 오너제’는 구좌의 기금으로 구들장 논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구입해 오너제(1구좌당 3만원)에 가입한 소비자들에게 보내주는 제도다. 소비자는 청산도의 천혜의 자연환경 하늘과 바다 그리고 땅이 키워낸 쌀, 콩, 된장 등을 받을 수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홈페이지 개설로 농업유산의 가치보전에 대한 인식과 구들장 논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길 기대하고, 많은 분들이 이벤트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산도 구들장 논은 돌이 많고 물이 적은 척박한 자연환경을 극복하고 양곡을 생산하기 위한 섬사람들의 삶의 애환과 지혜가 담긴 농업유산이다. 이 독특한 방법과 생물종 다양성 등의 가치를 인정받아 지난 2013년 농림축산식품부 국가중요농업유산, 2014년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 세계중요농업유산(GIAHS)으로 등재됐다.
박경우기자 gwpar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