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연휴도 길다. 시간이 남아도는 아이들은 TV와 스마트폰에만 빠져들기 십상이다. 무료한 아이들의 손을 잡고 밖으로 나가보자. 놀이공원과 아쿠아리움, 리조트들이 다양한 설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에버랜드 ‘설날 민속 한마당’ 행사
에버랜드는 설 연휴를 맞아 6~10일 ‘설날 민속 한마당’ 행사를 연다. 올해는 민속놀이 체험과 함께 원숭이의 해를 맞아 손오공으로 분장한 팔씨름 왕과의 릴레이 대결, 행운의 원숭이 캐릭터 그려주기 등 원숭이 관련 참여형 이벤트가 새로 선보인다.
먼저 카니발 광장에는 흥부, 놀부와 함께 하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펼쳐진다. 대형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상모 돌리기 등 10여 종의 민속놀이를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흥부, 놀부로 변장한 익살스런 연기자가 나와 손님들과 민속놀이 대결을 펼치고, 에버랜드 캐릭터인 레니와 라라가 한복을 입고 손님들과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타임도 진행된다.
8일에는 국내 팔씨름 챔피언인 ‘팔씨름 왕’ 홍지승씨가 손오공 복장으로 등장해 손님들과 릴레이 대결을 펼친다.
롯데월드 삼총사의 풍성한 설 이벤트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워터파크,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도 설날 큰잔치를 준비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6~10일 가든스테이지에서 100명이 넘는 연기자와 수백명의 관객이 함께 하는 참여형 메인 공연 ‘까치까치 설날’을 선보인다. 흥겨운 북의 대합주와 신명 나는 소고춤, 화려한 부채춤이 어우러져 명절 분위기가 절정에 이르면 연기자와 관객이 함께 행운 가득한 박을 터뜨리며 복을 기원한다. 어드벤처 곳곳에서 민속놀이 한마당, 여성농악대 사물놀이, 민속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6~14일 방문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50만원 상당의 롯데워터파크 VIP 빌라 이용권, 디지털 카메라 및 워터파크 초대권 등이 제공되는 설 맞이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도 6~10일 메인수조 안에서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가 설 세배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곤지암 설맞이 가족 대잔치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6~9일 곤지암 설맞이 가족 대잔치를 진행한다. 그랜드 볼룸에서는 널뛰기,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등 민속놀이를 즐기는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이 펼쳐지고, 리조트 로비에서는 ‘거리의 마술사쇼’가 진행된다. 또한 매일 저녁에는 특별 공연과 추억의 레크리에이션, 가족 노래자랑이 펼쳐서 명절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6일에는 ‘유로 김철민’의 통기타 공연, 7일에는 ‘김영만 선생님과 함께하는 추억의 종이접기’가, 8일에는 ‘가족 노래자랑’과 함께 재즈 기타리스트 하타슈지의 공연이 펼쳐진다.
한화 아쿠아플라넷에서도 설 이벤트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5~10일 한복을 입고 아쿠아플라넷 일산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50% 입장 할인을 해주며, 삼대가 함께 방문하면 30% 입장 할인을 해준다. 단, 가족관계 증명서를 지참해야 한다. 원숭이띠 고객은 매표소에서 신분증 인증만 하면 30% 입장 할인을 해준다. 오리발 제기차기 이벤트도 준비됐다. 오리발을 착용하고 제기차기를 많이 한 고객 1명에게 기프트샵 인형을 즉석에서 증정한다.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6~10일 ‘행운의 포춘쿠키’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키지(BIG3, BIG2-A, BIG2-B) 구매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행운의 포춘쿠키를 증정해, 1등 한우선물세트(1명), 2등 홍삼선물세트(1명), 3등 아쿠아플라넷 여수 답사권 2매(20명)를 제공한다
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는 29일까지 원숭이띠 고객에게 50% 입장 할인을 해준다. 동반하는 3인도 20% 할인이 되며, 새해 소망을 빌어 볼 수 있는 소원엽서를 함께 증정한다.
이성원기자 sungwo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