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이오의 어뮤즈트래블은 오프라인 여행상품과 온라인플랫폼, 장애인 여행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일반인과 장애인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여행을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사회적 약자의 교류와 복지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장애인 여행을 기획하면서 장애인들의 불편함을 조사한 결과, 국내외 관광지 및 관광 숙박 시설의 경우, 기본적인 편의시설만을 설치하고 있어 장애인에게 불편함으로 다가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어뮤즈트래블은 현실적으로 장애인이 여행을 직접 계획하고 여행을 떠날 수 없을까 고민을 했고, 실질적인 여행활동을 도울 수 있는 장애인 여행 소셜플랫폼을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잘 갖춰진 인프라에 대한 빅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이용한다면 장애인의 관광환경의 질을 높일 뿐만 아니라 방한 외국인의 증가를 이끌어 내, 국가 브랜드 가치도 높일 수 있는 무형적 효과가 크다.

장애인 자유여행 소셜 플랫폼을 통해 복지관광 및 실버관광 등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생산적 관광으로 확대될 것이며 이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 및 콘텐츠가 제공되어야 전략적 관광 활성화를 이끌 수 있다.

에스와이오는 여행자들이 현지인의 도움을 받아 관광 서비스를 받는 비영리 여행 커뮤니티, Couch Surfing을 모티브로 하여 국내외 현지 호스트가 장애인에게 여행에 필요한 재화와 서비스와 더불어 장애인 관광 및 시설 관련 빅데이터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장애인 여행 소셜 플랫폼으로 장애인의 다양한 여행 필요를 채워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