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내년부터 10년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인근 퍼시픽 팰리세이즈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에서 열리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대회를 주관한다. 21일(현지시간) 현대차 미주판매법인(HMA)에 따르면 현대차는 2008년부터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에서 진행돼온 ‘노던트러스트 오픈’을 대신하는 대회 타이틀 스폰서를 맡기로 PGA 투어와 합의했다. 그동안 이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를 맡아온 노던트러스트가 내년부터 뉴욕ㆍ뉴저지에서 열리는 페덱스컵 바클레이스 플레이오프 토너먼트의 스폰서로 이전하면서 생긴 공백을 현대차가 메우는 셈이다. 현대차는 아직 새로운 대회 명칭을 확정하지 않았으나, ‘현대 오픈’이나 ‘제네시스 오픈’이 유력한 후보로 떠오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대회는 1926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90년 역사를 기록하고 있는 정규 토너먼트다. 대회 개최지인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은 PGA 투어 선수들이 여러 차례 ‘최고의 골프 코스’로 선정한 명소다. 골프 다이제스트의 2009∼10년 미국 100대 코스의 LA 소재 코스 중 가장 높은 31위에 오른 바 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6년간 하와이에서 개최한 PGA ‘현대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대회의 후원을 중단했다.
‘사관학교 간 태권도’ 태권도진흥재단-육사 업무협약
태권도진흥재단은 육군사관학교(이하 육사)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전날 육사에서 김성태 재단 이사장과 육사 교장인 최병로 중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하고 태권도를 통해 올바른 국가관 확립, 정신력 및 체력 증진 등 국가 안보에 이바지하고자 손을 맞잡았다. 재단은 육사생도의 태권도 교육 및 수련 등을 위해 인적ㆍ물적 지원을 하고 앞으로 국내ㆍ외 태권도 교류 프로그램 개발의 공동연구에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육사는 재단 직원 및 연수생에 대해 안보교육과 육사 시설 이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남자핸드볼 전국체전 우승팀 코로사 해체
지난해 전국체육대회 남자 핸드볼에서 우승한 실업 명문 코로사가 해체했다. 코로사가 지난해 전국체전이 끝난 뒤인 11월 초 대한핸드볼협회에 해체를 통보한 사실이 최근 뒤늦게 알려졌다. 코로사는 한국 남자 핸드볼 역사에 한 페이지를 장식한 명문팀이다. 장미 육종 사업을 하는 기업체인 코로사는 2001년 남자 실업 핸드볼 팀을 창단해 국내 스포츠 팬들에게 이름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2002년 전국체전 우승을 시작으로 2003년과 2004년 코리안리그, 2005년 핸드볼 큰잔치 등 주요 대회에서 우승하며 두산 등과 함께 국내 실업 남자 정상을 다퉈왔다. 최근에도 2013년과 지난해 전국체전, 2014년에는 실업 연중 리그인 SK 핸드볼 코리아리그에서 우승하는 등 국내 남자 실업 핸드볼 강팀으로 면모를 보였다. 그러나 2009년부터 네이밍 스폰서 계약을 맺었던 소비자 금융 브랜드 웰컴론과 후원 계약이 2014년 말로 만료되면서 팀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고 결국 지난 시즌을 끝으로 팀 간판을 내리기로 했다.
FIFA, 강수일에게 2년 징계 요구
국제축구연맹(FIFA)이 도핑테스트에서 양성반응이 나온 강수일(제주유나이티드)에게 출전정지 6개월 처분을 내린 대한축구협회의 징계가 약하다고 판단해 스포츠중재재판소에 출전정지 2년 징계를 요구했다고 AP통신이 22일 보도했다. 강수일은 지난해 6월 아랍에미리트(UAE)와 국가대표 평가전을 앞두고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의 도핑테스트 A샘플 분석결과 스테로이드의 일종인 메틸테스토스테론이 검출됐다. 강수일은 콧수염이 나지 않아 선물 받은 발모제를 안면부위에 발랐다고 해명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스포츠중재재판소는 강수일과 대한축구협회에 대한 FIFA의 항소심을 내달 5일 연다.
WKBL 애플리케이션 출시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정규리그 경기일정, 팀 순위 등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경기별 동영상 생중계와 하이라이트, 이벤트 영상도 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볼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PLAY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WKBL’을 검색해 WKBL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면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