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시선강탈!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시선강탈!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

입력
2016.01.19 10:44
0 0

금요일에 시간 어때요~♬ 다가오는 금요일에 약속 있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불금이라 열심히 화장했는데 너무 과하게 되어서 당황한 적 있다면 주목! 피플게이트의 ‘은꼬’님이 그윽해 보이면서도 무섭지 않은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알려드립니다.

1. 메이크업 제품

이번 메이크업에 쓸 제품들입니다. 베이스 제품은 자기 피부 타입에 맞는 것으로 선택하고, 색조는 색상만 참고하고 원래 갖고 있는 제품들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베이스 메이크업

프라이머로 T존의 모공을 먼저 가려주고, 파운데이션을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 안쪽에서 바깥으로 가볍게 발라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파우더로 보송보송하게 마무리!

3. 아이메이크업 ①

눈썹은 자신의 눈썹에 맞게 적당한 길이로 그려주세요. 브로 마스카라로 눈썹에 색을 입히고 정리하기!

4. 아이메이크업 ②

눈두덩과 언더 전체에 베이스 섀도를 먼저 발라주세요. 다음 섀도를 더 깔끔하게 바르기 위한 팁이랍니다. 그리고 눈두덩 절반과 언더 꼬리에서 중간까지 부드러운 음영 섀도를 발라주세요.

5. 아이메이크업 ③

음영 섀도를 아래 속눈썹 바로 위에 납작한 브러시를 이용해 스윽 그어주세요. 언더는 중간부터 그려주는데, 원래의 언더보다 살짝 떨어져서 꼬리에 연결되도록 합니다.

6. 아이메이크업 ④

아이라이너는 먼저 속눈썹 사이만 가늘게 채워주고, 그려둔 가이드를 따라 꼬리를 살짝 빼주세요. 가늘게 그리는 게 중요합니다. ?더 두꺼워지면 메이크업이 둔해질 수 있으니 주의!

7. 아이메이크업 ⑤

이제 다시 납작한 브러시에 그레이 섀도를 묻혀 그려주세요. 위에서 그린 꼬리를 덮으며, 눈동자 위까지! 쌍꺼풀 사이에 브러시를 끼우고 왔다 갔다 하면서 범위를 잡아주세요.

TIP. 홑꺼풀인 분들은 눈을 떴을 때, 약 1~2㎜ 정도 살짝 보이는 범위까지 채워주세요.

8. 아이메이크업 ⑥

눈 앞머리를 조금 더 밝은 섀도로 채워주면, 위의 사진과 같은 느낌? 나름 그럴듯해 보이죠? ^.^

9. 아이메이크업 ⑦

거의 안 보일 만큼 은은한 섀도로 쌍꺼풀 윗부분을 쓸어줍니다. 안쪽을 채운 섀도 경계를 풀어주는 느낌으로~

10. 아이메이크업 ⑧

그레이 섀도가 잘 보이도록, 한 번 더 진하게 올려주고 이제 언더라인을 그려봅시다. 브라운 펜슬라이너로 언더 점막을 살짝 채워주고, 손에 힘을 빼고 너무 진해지지 않도록 언더 앞부터 눈동자 바깥까지만 그려주세요!

11. 아이메이크업 ⑨

브라운 섀도로 언더 점막을 살짝 덮어주고, 속눈썹 아래까지도 가볍게 쓸어주세요.

12. 아이메이크업 ⑩

이제 골드 베이지 섀도로 애교살을 밝혀줄 차례! 애교살 가운데에 먼저 올린 뒤, 양 옆으로 블렌딩을 해줬어요. 눈 앞머리까지 발라주세요.

13. 아이메이크업 ⑪

뷰러로 속눈썹을 집고 마스카라를 꼼꼼히 발라주면 끝! 속눈썹을 붙이고 싶은 분들은 꼬리가 더 강조되는 디자인을 고르세요.

14. 쉐딩과 하이라이터

블러셔를 생략했기 때문에 쉐딩은 필수! 얼굴 외각에 쉐딩을 해서 얼굴이 작아 보이게 해줬어요. (얼굴이 길다면 위아래에, 둥글다면 양 옆을 쓸어주세요!)

15. 립메이크업

이제 마지막 립! 립브러시로 입술 안쪽을 살짝 흐리게 발라 부드러워 보이도록 해주고 조금 더 진한 색상의 핑크레드 글로스를 입술 안쪽에 발라주면 끝!

불금을 위한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 완성! 어때요? 너무 과하지 않고 적당히 신경 쓴 듯한 이 메이크업이랍니다. 특별한 금요일을 위한 준비 잊지 마세요~

쉐어하우스 제공 (필자 : 은꼬) ▶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