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 신임 사장에 은성수 IBRD 상임이사
국부 펀드인 한국투자공사(KIC) 신임 사장에 은성수(사진) 국제부흥개발은행(IBRD) 상임이사가 내정됐다고 기획재정부와 KIC가 18일 밝혔다. 은 내정자는 행정고시 27회로 공직에 입문, 재정경제부 국제기구과장, 기획재정부 국제경제관리관 등을 거친 국제금융 전문가다. KIC는 지난해 11월 안홍철 전 사장 사퇴 후 사장후보추천위원회 심의를 거쳐 3명의 후보를 추천했고, 청와대 재가를 거쳐 은 내정자가 최종 낙점됐다. 은 내정자는 19일 3년 임기의 사장에 취임해 ‘클린 KIC’ 방침을 선포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은영 한국엘러간 대표, 아시아 4개국 지사장 선임
글로벌 제약기업 엘러간은 김은영(사진) 한국엘러간 대표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아시아 4개국의 신임 지사장으로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김 대표는 한국BMS제약 사장, 노바티스 싱가폴 지사장 등을 역임했다.
김미연 한국알콘 신임 사장
글로벌 제약기업 노바티스의 계열사 알콘은 김미연(사진) 전 한국노바티스 부사장을 한국알콘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김 신임 사장은 화이자제약과 한국노바티스에서 일하며 전략기획과 브랜드 마케팅 등을 총괄했다.
서승원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신임 사장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은 서승원(사진) 전 한국ㆍ동남아 비즈니스 책임이 신임 영업 및 마케팅 총괄 사장에 취임했다고 18일 밝혔다. 서 신임 사장은 화이자 동물약품(현 조에티스)과 한국MSD동물약품을 거친 동물약품 업계 전문가다.
유중화 BYC 신임 사장
BYC는 김병석 사장의 사임에 따라 유중화 신임 사장을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강인두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신임 대표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강인두 부사장 겸 글로벌 디스플레이ㆍ에너지환경솔루션 부문 영업총괄본부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