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당신도 여성리더가 될 수 있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당신도 여성리더가 될 수 있다’

입력
2016.01.10 20:00
0 0
김해경 책자 표지/2016-01-07(한국일보)/2016-01-10(한국일보)‘당신도 여성리더가 될 수 있다’
김해경 책자 표지/2016-01-07(한국일보)/2016-01-10(한국일보)‘당신도 여성리더가 될 수 있다’

김해경 전 광주은행본부장 출간

지방은행 최초 여성 임원

35년 경험ㆍ커리어 관리 비법 전수

지방은행 최초로 여성 임원을 지낸 김해경 전 광주은행 영업본부장이 후배 금융인과 지망생을 위한 지침서인 ‘당신도 여성리더가 될 수 있다’를 최근 출간했다.

이 책은 저자가 1981년 광주은행에 행원으로 들어가 금융인으로 살아가면서 최초 여성임원과 대학교수가 되기까지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여성 금융인으로서 핵심 인재를 넘어 여성 리더가 되는 법을 가르쳐주는 것은 물론 35년간 금융권 경험을 사례별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총 5장으로 구성됐는데 제1장은 성차별과 경력단절을 뛰어넘는 이야기, 제2장은 여성에게 있어 일의 의미와 여성의 경쟁력, 제3장은 사회초년병이 갖춰야 할 소양과 자리 관리, 제4장은 성공한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실전 매뉴얼, 제5장은 35년간 은행권 생활과 인생3막 준비 과정을 각각 담았다. 1981년 광주은행 공채 1기로 들어가 남성위주의 보수적인 환경과 여성의 한계를 넘어 12년만에 대리로 승진한 이야기와 외환위기 구조조정에도 불구하고 첫 지점장이 사연 등 인생여정과 인생 3막은 지역봉사에 삶을 살고 싶다는 저자의 인생철학 등도 엿볼 수 있다.

금융인을 꿈꾸는 취준생이나 은행원에게 꼭 필요한 실전 매뉴얼과 여성리더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특급 정보가 가득하다.

오세철 광주상공회의소 부회장은 추천의 말에서 “조언을 구할 선배가 있었다면 얼마나 좋을까 고민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책이다”밝혔다.

저자는 “많은 여성 후배들에게 도전의 용기와 꿈의 실현이 가능하다는 희망을 주고 싶다는 생각에서 책을 썼다”며 “21세기는 여성의 시대인 만큼 후배들이 독립적이고 주체적인 여성이 되어 자부심 있고 당당한 여성리더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종구기자 sori@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