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임직원ㆍ협력사 자녀 영어캠프 개최
현대모비스는 겨울방학을 맞은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들의 중학생 자녀 250여명을 대상으로 ‘주니어 영어캠프’(사진)를 실시 중이라고 7일 밝혔다. 경기 용인, 충북 충주, 경북 경주에서 각각 5박 6일간 진행되는 캠프에서는 10명의 원어민 강사진과 18명의 전문 학습도우미가 수업을 진행한다.
정부 R&D 중장기 투자전략 확정
앞으로 사물인터넷(IoT)과 신약개발, 에너지저장, 인공위성, 로보틱스, 탄소ㆍ나노소재 등이 집중 육성된다. 정부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0회 국가과학기술심의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제1차 정부 연구개발(R&D) 중장기 투자전략’ 등 6가지 안건을 심의ㆍ확정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 인재를 2020년까지 220만명으로 늘리고, 농식품 분야 R&D 투자를 2019년까지 전체 농식품 예산의 10%까지 확대한다는 계획 등도 함께 포함됐다.
정부, 가스통 안전검사 강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7일 ‘가스통’으로 부르는 액화석유가스(LPG) 용기 재검사 시 검사결과를 임의로 조작할 수 없게 하는 검사프로그램 조작방지 소프트웨어를 6월부터 의무 사용하도록 했다. 또 모든 재검사 과정을 자동으로 기록하는 검사공정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도 내년 1월부터 도입한다.
박성택 中企 회장, 수출기업 일광메탈포밍 방문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이 7일 인천 남동공단 소재 수출기업인 일광메탈포밍을 찾아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중소기업의 수출확대 의지를 다졌다. 일광메탈포밍은 건축용 샌드위치 패널 생산설비 제조업체로 현재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세계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화생명, ‘찾아가는 사랑카페’ 운영
한화생명은 올해 자산 100조 시대를 맞아 고객에게 감사를 전하기 위해 다음달 26일까지 원주소방서, 해운대보건소 등 전국 60여개 사업장에서 ‘찾아가는 사랑카페’(사진)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차량을 이용한 이동식 카페로,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중기청, 수출 초보기업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중소기업청은 올해 수출기업화 사업 참여업체 1,000곳과 수행사를 모집한다. 선정된 기업은 무역교육, 외국어 홍보, 시장조사 등 해외시장 진출 준비와 국제전시회 참여 등 마케팅 활동 등에 연간 최대 2,5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 ‘1Q CMS 쇼핑몰’출시
KEB하나은행은 쇼핑몰 사업자 전용 자금관리 서비스인 ‘1Q CMS 쇼핑몰’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쇼핑몰 사업자가 판매하는 모든 쇼핑몰에 대한 매출 관리와 기간별 매출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다. 더불어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거나 복수의 사업자 등록을 한 판매 사업자를 위해 사업자등록번호 별로 통합 매출·매입 현황 자료를 제공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