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다 뉴 CR-V 출시. 혼다코리아 제공
● 혼다, 2016 뉴 CR-V 출시
혼다코리아가 도심형 SUV CR-V의 2016년형 모델을 국내 출시했다. New CR-V는 미국 고속도로 보험협회(IIHS)의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 '최고 수준' 등급을 획득했다. 기존 EX-L 트림에는 조수석 도어 미러 아래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사각지대를 확인할 수 있는 레인 와치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 한정판이던 투어링 트림을 정규 트림으로 확정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가격은 EX-L 3,890만원, 투어링 4,070만원이다.
▲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현대차 제공
● 현대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현대차가 14일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의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은 현대차의 친환경 전용 플랫폼이 처음 적용된 차량으로 22km/ℓ의 연비를 자랑한다. 하이브리드 차량 전용으로 개발한 신형 카파 1.6GDi 엔진 및 6단 듀얼클러치트랜스미션(DCT)을 장착했다. 아이오닉은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EV) 등 총 3가지 파워트레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 BMW 뉴 X6. BMW코리아 제공
● BMW, X시리즈 최대 290만원 인하
BMW 그룹 코리아가 한ㆍ미 자유무역협정 관세 인하분을 반영해 BMW X시리즈 가격을 1월 한 달간 160만~290만원 할인한다. 이와 함께 BMW와 MINI 차종을 대상으로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을 한 달간 연장한다. 이에 따라 BMW의 경우 최대 210만원, MINI는 최대 50만원 할인한다. 같은 기간 간 뉴 6시리즈 그란쿠페 xDrive M 스포츠 구입 시 취등록세 400만원을 지원하는 고객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 캐시카이. 한국닛산 제공
● 닛산, 역대 연간 최다 판매 기념 프로모션 실시
한국닛산이 지난해 역대 연간 최다 판매 달성을 기념해 1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시카이 또는 쥬크 구매 시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알티마 2.5 구매 시 닛산 파이낸셜 서비스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현금 구매 시 모델별로 100만~150만원 상당의 주유 상품권을 증정한다. 닛산은 지난해 브랜드 최초로 연간 5,000대 판매를 돌파했다.
김성환 기자 spam001@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