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15 결산 대한민국 베스트신상품] 밀가루, 기름 섞지 않은 94.7% 쌀국수│대성 F&D

알림

[2015 결산 대한민국 베스트신상품] 밀가루, 기름 섞지 않은 94.7% 쌀국수│대성 F&D

입력
2016.01.06 06:37
0 0

대성 F&D(www.isacfarm.com)가 쌀 함량이 94.7%에 밀가루가 첨가되지 않은 ‘이삭애(愛) 쌀국수’를 출시했다.

쌀이 함유된 쌀국수는 시중에도 많이 있지만 쌀의 함량은 대부분 10~60%정도이고 나머지는 전분 및 밀가루가 함유돼 있다. 쌀이 90%이상 함유된 쌀국수는 면대 형성에 어려움이 있어 기술력이 필요한데 대성 F&D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쌀을 이용한 제면기술 특허를 확보했다.

이삭애 쌀국수는 밀가루를 넣지 않은 글루틴 프리(Gluten-Free)제품이며, 기름에 튀기지 않은 숙면공법(고온에 압출ㆍ성형해 익혀 나온 면)으로 냉동시킨 면으로 트랜스 지방에 대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특히 국내산 쌀을 사용해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을 뿐만 아니라 쉽게 불지 않고 오랫동안 쫄깃한 식감을 유지한다.

조리법도 간단해 아침에 밥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소면은 잔치국수, 비빔국수, 콩국수로 중면은 자장면, 카레면, 짬뽕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삭애 쌀국수는 온라인쇼핑몰 ‘이삭의농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성 F&D는 향후 현미, 보리, 메밀, 흑미 등 곡물 면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