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기자동차 판매량 1위는 SM3 Z.E.
르노삼성자동차는 21일 국내에서 판매 중인 전기자동차 중 누적 판매량 1위가 SM3 Z.E.(사진)라고 밝혔다. 2013년 11월 출시된 SM3 Z.E.는 지난달까지 총 1,604대가 팔렸고, 올해 목표한 1,000대 달성이 확실시되고 있다.
SC은행 야간ㆍ주말에도 운영하는 뱅크샵 2호 개장
한국SC은행은 주말과 야간에도 대부분의 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뱅크샵’(Bank#) 영업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1호점은 이마트 반야월점(대구), 2호점은 이마트 세종점이다. 뱅크샵은 직원 2, 3명이 상주하며 태블릿PC를 활용해 입ㆍ출금, 신용ㆍ담보대출, 펀드상품 가입 등 거의 모든 은행 업무를 처리한다.
KB국민은행, ‘KB스타비(飛) 청소년 프로젝트’ 출범
KB국민은행은 21일 서울 영등포구 본점에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지원하는 ‘KB스타비(飛) 청소년 프로젝트’ 출범식을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는 교육ㆍ복지ㆍ문화ㆍ의료ㆍ환경 등 5개 분야에서 전문 역량을 갖춘 10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습 멘토링, 장학금 지원,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 등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한다.
한미약품 신약, 美 혁신치료제 지정
한미약품은 지난 7월 베링거인겔하임에 8,500억원어치를 수출한 항암제 신약 후보물질이 국내 처음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혁신치료제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현재 진행 중인 임상시험 2상이 완료되는 대로 허가 절차에 들어갈 수 있게 돼 제품화가 앞당겨질 전망이다.
롯데, 연말 이웃사랑 성금 70억원 기탁
롯데그룹이 21일 연말 이웃사랑 성금으로 7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했다. 이인원 롯데정책본부 부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실을 찾아 직접 성금을 전달했다.
파이로프로세싱 시험시설 준공식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원자력발전소에서 쓰고 남은 핵연료를 재활용하기 위한 파이로프로세싱 기술의 전 공정을 시험할 수 있는 ‘파이로 일관공정 시험시설’ 준공식을 21일 열었다. 이 시설을 통해 원자력연은 파이로프로세싱의 기술성과 경제성, 핵비확산수용성을 미국과 공동으로 검증할 예정이다.
원자력 비위 제보 포상금 4,900만원 지급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원자력 안전 관련 비위행위 제보자에 대해 총 4,97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신고리 3ㆍ4호기의 케이블 성능검증서 위조에 관한 제보는 관련자 처벌에 대한 대법원 판결이 확정돼 3,500만원을, 방사선 작업장 제보 8건에 대해선 1,47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