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특성화 명성 디딤돌 사회공헌형 인재 양성
호서대는 벤처 정신을 가진 사회 공헌형 인재 양성에 주력하는 벤처특성화대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호서대는 벤처인재 양성을 위해 신입생들이 대학생활에 적응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입학 후 2주간의‘캔 두 위크(CANDO Week)’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들 수준과 수요를 바탕으로 ▦기초역량 증진형 ▦학습역량 강화형 ▦전공역량 강화형 ▦취업역량 강화형 ▦창의ㆍ융합ㆍ실무역량 강화형 ▦글로벌역량 강화형 ▦협업ㆍ의사소통역량 강화형 등 7개 영역으로 구분해 맞춤형 지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입학에서 졸업까지 지도교수가 배정되고 대학생활 이해와 자기탐색(1학년생), 비전수립과 진로탐색(2학년생), 역량개발과 진로설계(3학년생), 진로체험과 취업전략 수립(4학년생) 등의 학생역량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각 분야가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재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적성과 미래관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인ㆍ적성검사와 취업정보제공, 취업전략캠프 등 취업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방학기간 청년직장체험 프로그램, 인턴제 등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을 학생 스스로 파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 같은 노력으로 화학공학과는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결과, 정유석유화학분야 전 영역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디스플레이공학전공과 생명공학전공, 영어영문학전공, 산업심리학과, 디지털기술경영전공 등 11개 학과(전공)은 교육부로부터 특성화학과로 인정을 받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장학금 제도 역시 신입생의 경우 4년간 등록금과 기숙사비를 전액 지원하는 총장장학금과 수시 및 정시합격생 우수장학금, 지역인재 우수장학금 등 다양하다. 특히 벤처프런티어 전형 합격생에게는 4년간 등록금과 기숙사비 전액, 미주 어학연수, 개인연구공간 및 그룹 토의공간, 원어민 강사 튜터링 등 지원을 한다.
김헌창 입학관리처장은 “‘벤처정신으로 앞서가는 세계수준의 대학’이라는 학교 비전에 걸맞게 많은 학과들이 정부의 각종 대학육성사업에 선정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호서대만의 특성화한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우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접수는 24~30일. 문의 ipsi.hoseo.ac.kr www.jinhakapply.com www.uwayapply.com
(041)540-5075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