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성모병원, 통합통증센터 개소
여의도성모병원이 만성통증치료를 위해 통합통증센터를 열었다. 센터는 마취통증의학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신경과, 정신과, 류마티스내과를 비롯한 모두 12개 과가 참여하는 다학제 맞춤 진료시스템을 구축해 난치성 통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예정이다. 성춘호 통합통증센터 소장은 “당일 검사, 처치까지 시행하는 ‘통증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통증 치료 시간을 최대한 단축할 것”이라고 했다.
GSK, 폐렴구균 예방 중요성 캠페인
GSK는 영ㆍ유아 폐렴구균 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엄마의 탄생>웹툰 캠페인을 진행한다. 웹툰 <엄마의 탄생>은 아기 탄생과 함께 여자가 아이에 제일 우선순위를 두는 ‘엄마’로 다시 태어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신플로릭스 웹툰 캠페인 사이트(www.synflorix.kr/brandtoon)를 방문하면 된다.
JW중외신약, 건선치료 연고 출시
JW중외신약은 건선치료 연고 ‘자리오 연고(사진)’를 출시했다. 자리오 연고는 두피건선과 체부건선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치료제로 비타민D 유도체인 칼시포트리올과 베타메타손 성분으로 구성된 복합제다. 각질의 과도한 발생을 완화하고 피부세포 정상화에 작용하는 칼시포트리올과 염증과 가려움증을 완화해주는 베타메타손 성분의 상호작용을 통해 질환을 치료한다.
MSD, 바이오시밀러 ‘브렌시스’ 내놔
한국MSD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상업화하고 있는 바이오시밀러 '브렌시스(사진)'를 내놨다. 에타너셉트의 바이오시밀러인 브렌시스는 성인 류마티스 관절염, 건선성 관절염, 축성 척추관절염, 건선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