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연말 이웃사랑 캠페인’ 돌입
삼성은 14일 각 계열사 임직원 5만5,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연말 이웃사랑 캠페인’ 활동을 벌인다고 밝혔다. 쪽방,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들이 있는 곳을 찾아 쌀, 라면, 내복, 목도리 등 생필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인다.
KT, 27일 가든파이브서 드론레이싱 개최
KT는 27일 서울 송파구 가든파이브 중앙광장에서 '기가 드론 레이싱' 대회를 연다. 사전 선발된 선수 24명이 참가하는 이 대회는 가든파이브에 조성된 레이싱 코스에 드론을 띄워 장애물을 통과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상금은 2,000만원이다.
비비안과 함께 하는 착한 기부 캠페인
비비안은 비비안 공식 페이스북에 연재되는 ‘착한 기부’ 게시글에 ‘좋아요’ 수가 200개를 넘으면 홀트아동복지회 고운뜰에 미혼모들을 위한 임부용 속옷과 내복 30세트를 전달한다고 14일 밝혔다.
내년 중소기업 기술개발자금 9,429억원
중소기업청은 내년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개발에 9,429억원의 자금을 지원하는 내용의 기술개발지원사업 시행계획을 14일 확정했다. 중기청은 내년을 ‘중소·중견기업 연구개발(R&D) 성과제고의 원년’으로 정하고 창의·도전적 우수과제 발굴, 사업화 성공률 제고 및 수출·고용 활성화, 부정사용 방지 등에 초점을 둘 계획이다.
산업기술 유출 피해 중소기업 지원 강화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은 국가핵심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해외 인수·합병 관리를 강화하고, 산업기술 유출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에 지원을 확대하는 내용의 ‘산업기술 유출방지 및 보호에 관한 제2차 종합계획’과 ‘제1차 중소기업 기술보호 지원계획’을 14일 확정했다.
LG전자 프리미엄 오븐, 미국서 ‘올해의 제품’ 선정
LG전자는 프리미엄 빌트인 제품‘LG스튜디오’의 가스오븐레인지가 미국 건축전문지 ‘아키텍처럴 레코드’가뽑은 ‘올해 주방과 욕실 제품’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음식을 태우지 않으면서 고루 익히는 ‘프로베이크 컨벡션’ 기술을 인정받았다.
SK텔레콤, 3G통신 가능한 ‘기어S2 밴드클래식’ 출시
SK텔레콤은 14일 3세대(3G) 이동통신 기능이 탑재된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기어S2 클래식’을 ‘기어S2 밴드 클래식’으로 단독 출시했다. 스마트워치만 있어도 통화, 문자, 데이터를 모두 쓸 수 있다. 출고가는 43만1,200원.
LG유플러스, 산업안전플랫폼 개발 추진
LG유플러스는 14일 ‘스마트 헬멧’ 전문기업 ‘넥시스’와 손잡고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산업안전솔루션 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헬멧 등을 통해 작업장의 상황을 파악하고 작업자의 위치, 맥박 등을 확인해볼 수 있는 솔루션이다.
티몬 슈퍼마트, 5개월 만에 개시 첫 달 대비 매출 5배 성장
티몬은 최저가 생필품 판매채널인 슈퍼마트의 11월 매출이 150억원대로 서비스를 처음 개시한 6월(30억원대)보다 5배 성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달까지 누적된 주문 건수도 200만건을 넘어섰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