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고객의 마음을 읽는 쇼핑몰을 연다.
KB국민카드는 14일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이 필요한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온라인 쇼핑몰 'KB카드 쇼핑몰(www.kbcardshopping.com)'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쇼핑몰은 'KB 포인트리몰'을 새롭게 단장한 것이다. 종전에 위탁운영하던 것을 직접 운영하여 마진을 줄이는 동시에 상품을 다양화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상품 구매 정보와 카드 관련 빅데이터를 결합한 큐레이팅 기능을 도입해 고객이 필요하다고 보이는 상품을 추천해준다.
이 쇼핑몰은 초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샵딜', 신선식품은 물론 생산자 스토리와 연계된 지역특산물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선한', 쇼핑 전문가의 트렌드 분석에 기반한 추천 상품을 판매하는 '탐나는', 싱글, 패밀리(육아), 시니어, 사나이 등 라이프 스타일 테마별 상품을 판매하는 '기획전' 등 크게 4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VIP 고객몰'에서는 양질의 프리미엄 상품과 함께 해외병행수입 명품 등을 구입할 수 있고, '기업고객몰'을 통해서는 각종 사무용품과 판촉물도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 쇼핑몰은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 또는 보유한 KB국민카드 포인트리로 결제 가능하다.
이어 KB국민카드는 12월 말까지 'KB카드 쇼핑몰' 오픈을 기념해 12월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인기 상품 특가전을 통해 '터닝메카드 에반블루' 500개 한정 수량을 2만3,000원에 판매한다. 현미, 하기스 매직 기저귀 등의 상품도 특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 행사 기간 중 'KB카드 쇼핑몰' 이용 시 무료 배송 혜택과 함께 추첨을 통해 5,500명에게 포인트리 2,000점을 적립해 준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상품들의 유통 구조를 최소화함으로써 고객들이 엄선된 양질의 상품을 믿고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의 수요와 유행에 즉각 반응해 다양한 상품 준비 뿐 아니라 모바일 채널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플랫폼을 구축해 보다 편리한 쇼핑몰 이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재웅 기자 jukoas@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