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가 겨울 스페셜 앨범 공개와 동시에 글로벌 음악 차트 1위를 석권하고 있다.
엑소의 새 앨범 'Sing For You'는 10일 발매 당일 전 세계 아이튠즈를 대상으로 한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3위를 차지했다. 또 태국, 홍콩, 마카오, 베트남 등 아시아 4개 지역 종합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 더불어 일본·핀란드·싱가포르·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3위, 스웨덴·터키 7위 등 세계 각국에서 상위권에 랭크 됐다.
엑소는 장르별 카테고리인 팝 앨범차트에서도 활약 중이다. 일본·태국·홍콩·마카오·베트남 등 아시아 5개 지역의 팝 앨범차트 1위, 핀란드 2위, 스웨덴·터키 4위, 멕시코·브라질 5위를 차지했으다. K팝 앨범차트에서는 미국, 캐나다, 일본, 태국, 홍콩, 마카오,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미주 및 아시아 10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하며 막강한 파워를 보여줬다.
엑소는 한국 가수로는 이례적으로 미국과 일본의 아이튠즈 및 애플뮤직의 메인 페이지를 장식해 눈길을 끌었다. 장르별 카테고리인 K팝 페이지에도 엑소의 새 앨범 오픈을 기념해 멤버들의 다채로운 사진이 함께 노출됐다.
엑소는 오는 12일 MBC '쇼! 음악중심', 13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앨범 활동에 나선다.
심재걸 기자 shim@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