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이 상품 어때요] 삼성자산운용 ‘삼성 픽테 글로벌메가트렌드 펀드’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이 상품 어때요] 삼성자산운용 ‘삼성 픽테 글로벌메가트렌드 펀드’ 外

입력
2015.12.08 04:40
0 0

삼성자산운용, ‘삼성 픽테 글로벌메가트렌드 펀드’

삼성자산운용은 글로벌 메가 트렌드를 분석해 투자하는 ‘삼성 픽테 글로벌메가트렌드 펀드’를 출시하고 삼성증권과 우리은행을 통해 공동판매 한다. 이 상품은 ‘픽테 글로벌 메가트렌드 셀렉션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로 테마펀드에 특화된 펀드에 투자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픽테 글로벌 메가트렌드 셀렉션 펀드는 스위스 픽테 자산운용사가 운용하는데, 올해 10월말 기준 설정 후 수익률 125.51%, 연환산 수익률 12.32% 로 우수한 장기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인구변화, 양극화, 글로벌화 등 장기적으로 세상을 바꾸는 큰 흐름(메가 트렌드) 속에 투자기회가 있다는 것이 펀드의 핵심 전략이다. 수수료는 A클래스가 선취판매수수료 1.0% 이내 연보수 0.83%이며, C클래스는 연1.33%다. 온라인 가입도 가능하며 환매수수료는 없다.

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라임 자문형랩’

신한금융투자는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신한명품 라임 자문형랩’을 판매한다. 라임투자자문에서 제공하는 증권 포트폴리오를 기초로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가 운용한다. 재무제표 분석을 기본으로, 글로벌 관점에서 향후 유망한 산업 및 트렌드 변화를 고려해 투자 종목을 결정한다. 라임투자자문은 2012년 8월 설립된 투자자문사로 올해 3분기말 기준 총 운용자산은 6,650억원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 랩 수수료는 연간 2%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투자자산의 가치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DGB생명, ‘매월생활비주는 암보험 무배당 1511’

DGB생명은 암진단금과 생활비를 확정 지급하는 ‘매월생활비주는암보험 무배당 1511’(갱신형)을 판매 중이다. 주요 암진단 확정 시 실직과 휴직 등 소득 단절에 대비할 수 있도록 최대 10년간 생활비를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15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해 준다. 주계약 1,000만원에 가입한 고객은 암보장 개시일 이후 주요 암 진단을 받았을 때 1,000만원의 진단금과 함께 생사에 관계없이 5년간 매월 100만원의 생활비를 확정 지급 받는다. 이후 5년 간 진단확정 해당일에 생존 시 매월 100만원의 생활비를 받는다. 최저가입 기준은 주계약 보험 가입금액 500만원이다. 가입연령은 20세부터 최대 60세까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