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행복나눔재단, ‘2015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
IBK기업은행은 4일 IBK 행복나눔재단이 행정자치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BK 행복나눔재단은 기업은행이 2006년 중소기업 근로자와 소외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지금까지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들에게 63억원의 장학금과 희귀난치성 등 중증 환자들에게 치료비 57억원 등을 지원해 왔다.
금호아시아나, 금호음악인상에 임지영씨 선정
금호아시아나 문화재단은 4일 ‘제7회 금호음악인상 수상자로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21)씨를 선정했다. 임씨는 2008년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해 지난 5월 벨기에에서 열린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우승했다.
서경배 아모레 회장, 포브스 선정 ‘올해의 경영인’
아모레퍼시픽은 서경배(사진) 회장이 경제전문지 포브스아시아의 ‘2015 올해의 기업인’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세계 생활용품 산업의 전반적인 성장 둔화에도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은 약 45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 자체적인 경쟁력 강화 노력과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의 결과라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 2번째 바이오시밀러 허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자사의 2번째 바이오시밀러(생물의약품의 복제약) ‘렌플렉시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향후 보건복지부의 약가 고시 등 행정 절차를 완료하면 한국MSD를 통해 국내에 판매될 예정이다. 렌플렉시스는 류마티스 관절염과 강직성 척추염, 성인 크론병 등의 치료제다.
에쓰오일, 서해대교 순직 소방관에 위로금
에쓰오일은 충남 당진시 서해대교 화재 진압 작업 중 순직한 고 이병곤 지방소방경 유족에게 위로금 3,000만원을 전달한다고 4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2006년부터 소방방재청과 함께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45명의 순직 소방관 유족에게 위로금을 전달하는 등 소방관과 가족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오고 있다.
동아에스티 등 바이오 우수성과 수상
동아에스티와 알테오젠(이하 우수기업상), 김주경 경농 팀장, 송효학 GS칼텍스 수석(이하 우수연구자상)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한 생명과학 분야 연구과제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과 연구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4일 산업부가 개최한 ‘제2회 코리아 바이오 플러스’에서 열렸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