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아트카 시리즈에 사용될 BMW M6 GT3. BMW코리아 제공
● BMW 그룹, BMW 아트카 시리즈 제작 발표
BMW 그룹이 새로운 BMW 아트카 시리즈 제작을 발표하고 이를 위한 아티스트를 선정했다. 18번째와 19번째 아트카 시리즈에는 각각 중국 출신의 예술가 카오 페이와 (1978년생)와 미국 출신의 존 발데사리(1931년생)가 참가한다. 카오 페이와 존 발데사리는 BMW 아트카 시리즈를 통틀어 각각 최연소 및 최고령 아티스트다. 아트카 시리즈에는 BMW M6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터스포츠 전용 차량 M6 GT3가 사용된다. 모터레이싱에 적합한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접목된 4.4리터 V8엔진을 장착했다.
▲ 올 뉴 타코마. 한국타이어 제공
● 한국타이어, 북미지역 최고 인기 픽업트럭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가 토요타의 북미시장 베스트셀링 픽업트럭 '2016 올 뉴 타코마'에 신차용 타이어(OET)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부터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포드 F150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공급을 시작한 프리미엄 SUV 링컨 MKX에 이어 이번 '2016 올 뉴 타코마'까지 공급을 성사시키면서 픽업트럭 및 SUV 세그먼트에 대한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북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 혼다코리아, 겨울철 차량 무상점검 캠페인
혼다코리아가 19일까지 겨울철 차량 무상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혼다 자동차 전 고객을 대상으로 오일 3종ㆍ필터 2종ㆍ와이퍼ㆍ벨트류ㆍ타이어ㆍ배터리ㆍ냉각수 등 필수적인 10가지 항목에 대해서 운전자 안심 무상점검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엔진오일 교환 시 엔진오일 첨가제 전 품목을 20% 할인한다. 에어컨필터 교환 시 히터 항균 탈취제를 20% 할인한다. 타이어와 배터리 교환 시 교환 공임은 무료, 미션 오일 교환 시 부품과 공임 비용을 10% 할인 한다.
▲ 피아트 500C. FCA코리아 제공
● 피아트, 2016년형 피아트 500C 출시
FCA 코리아가 500의 컨버터블 모델인 2016년형 피아트 500C를 출시했다. 5인치 터치스크린 유커넥트커맨드 센터가 처음 적용됐다. 500C의 소프트 탑은 3가지 포지션이 가능한 파워 폴딩 캔버스 탑으로 시속 80km로 주행 중에도 작동이 가능하다. 듀얼드라이브 시스템을 적용해 스포츠 주행 모드로 선택이 가능하다. 총 7개의 에어백, 액티브 헤드레스트, 전자식 주행 안정화 프로그램(ESP), 언덕길 밀림 방지 장치(HSA), 주간 주행등(DRL), 후방 주차 센서,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 등 다양한 안전 장치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2,790만원.
김성환 기자 spam001@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