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한국골프문화포럼 학술세미나 26일 개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한국골프문화포럼 학술세미나 26일 개최

입력
2015.11.25 18:28
0 0

한국골프문화포럼(회장 최문휴)은 26일 오전 9시30분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제4회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난달 인천에서 열린 프레지던츠컵의 성과와 한국골프 발전 과제를 주제로 논의가 이뤄진다. 김태진 한국정책연구소장의 사회로 이경훈 광운대 교수와 이대택 스포츠과학연구소장, 조정호 숙명여대 교수, 최봉암 대구대 교수, 최창호 일간스포츠 체육부장, 이준희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대표이사 등이 발표와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제11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 고양시

경기 고양시가 제11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5일 올해 스포츠산업대상 수상자를 확정, 발표했다. 대상은 고양시에 돌아갔고 최우수상(국무총리 표창)은 프로축구 전북 현대, 우수상(장관 표창)은 대원그린, 코레일관광개발, 헬스원이 각각 수상했다. 고양시는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스포츠 행사를 연계해 고양국제아웃도어 캠핑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스포츠와 문화, 관광의 융ㆍ복합을 통해 다각적인 활동을 펼쳤다. 또 프로농구 고양 오리온 등 3개 연고 프로스포츠단 운영 지원, 대화동 일대 고양스포츠타운 완공 등의 공적을 인정받았다. 올해 11회째인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스포츠산업체의 사기를 진작하고 미래 성장산업으로서 스포츠의 산업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수상자는 체육계, 학계, 언론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시상식은 26일 오전 10시30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류현진,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 위촉

미국 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투수 류현진(28)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나선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장애인올림픽대회조직위원회는 26일 오후 2시 서울 중구에 있는 조직위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류현진을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25일 밝혔다. 위촉식에서는 조양호 조직위원장이 류현진에게 위촉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기성용ㆍ손흥민, AFC ‘올해의 아시아 해외파 선수’ 후보

슈틸리케호의 기성용(스완지시티)과 손흥민(토트넘)이 아시아축구연맹(AFC) 선정‘올해의 아시아 해외파 선수’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AFC는 25일 홈페이지에 오는 29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리는‘2015 AFC 어워즈’각 시상 부문 후보를 공개했다.‘올해의 아시아 해외파 선수’는 AFC 가맹국 선수 가운데 자국 리그를 떠나 해외 무대에서 뛰는 선수 가운데 좋은 활약을 보여준 선수를 뽑는 상이다. 기성용, 손흥민과 함께 호주 대표팀의 공격수 마시모 루옹고(퀸스파크 레인저스)도 후보로 선정됐다. 이밖에 한국 축구 대표팀은‘AFC 올해의 국가대표팀’부문에서 아시안컵 우승을 따낸 호주 대표팀, 2015 FIFA U-20 월드컵에서 아시아 팀으로는 유일하게 8강까지 진출한 우즈베키스탄 U-20 대표팀과 수상을 놓고 경쟁하게 됐다. 또 대한축구협회는 일본축구협회, 중국축구협회와 함께‘올해의 페어플레이 협회’후보에 포함됐다. 한편 북한 여자 축구의 리해연과 리향심은‘올해의 여자 영플레이어’부문 후보로 뽑혔다.

현대차 세계양궁협회 후원 …대회명 앞에‘현대’붙어

현대차는 내년 1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3년간 세계양궁협회의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세계양궁협회는 매년 개최하는‘양궁월드컵’과 매 홀수년에 여는‘세계양궁선수권대회’를 각각‘현대 양궁월드컵’,‘현대 세계양궁선수권대회’로 명명할 계획이다. 또 세계양궁협회가 주관하는 경기에 현대차와 양궁협회의 로고를 합친 통합 로고를 사용하게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