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가 손해보험 중 가장 SNS를 통한 고객 소통이 우수한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동부화재는 25일 열린 제 8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손해보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후원으로 열렸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SNS를 활용한 고객지향적 소통마케팅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369개 참가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고객 및 전문가 평가를 실시했다.
동부화재는 이 평가에서 종합 67.92점으로 전체 평균 62.56점을 크게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다. 이에 소셜미디어를 이용해 고객과 가장 활발하게 소통하는 손해보험사로 선정됐다.
동부화재는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와 함께 회사 소식을 제공하는 공식블로그, 자녀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사랑 블로그, 운전자 정보를 제공하는 내차사랑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SNS 트렌드에 맞춘 웹툰, 동영상 컨텐츠를 제공하며 고객 참여형 소통을 위해 노력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내차사랑 블로그(www.driveind.com)'는 보험업계에서 유일하게 운전자 정보를 집중 제공하며 현재까지 200만명 이상의 블로거가 방문한 인기 블로그다. 계절에 따라 자동차로 여행할 수 있는 추천 코스를 제공하는 'IN:D의 드라이브 맵'과 서울 주요 지역 저렴한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는 '주차장 지도'는 내차사랑 블로그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다.
'아이사랑 블로그(blog.naver.com/dongbu_promy)'에서는 임신, 육아 등 자녀보험 가입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지속 제공하고 있다. 사내 전문 필진들 이외에도 파워블로거로 구성된 서포터즈들과 함께 육아맘들이 공감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여 고객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동부화재는 앞으로도 고객 참여형 컨텐츠로 소통을 확대하며 보험회사로서의 정체성을 가진 운영으로 컨텐츠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동부화재는 소셜미디어대상 수상 기념으로 12월까지 SNS에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부화재의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웅 기자 jukoas@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