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패션디자인펀드 수상자에 박종우와 서혜인ㆍ이진호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해외에서 활동하는 한국 출신 신진 디자이너를 후원하는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의 제11회 수상자로 디자이너 박종우, 서혜인, 이진호씨가 24일 선정했다. 박종우 디자이너는 2012년 일본에서 펑크록을 바탕으로 한 남성복 브랜드 ‘나인티나인퍼센트이즈’를 선보여 세계 패션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서혜인ㆍ이진호 디자이너는 벨기에에서 선보인 여성복 브랜드 ‘혜인 서’를 통해 주목받은 신예 디자이너다.
포스코ICT, 산단 입주기업 에너지효율화 추진
포스코ICT는 24일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진행하는 스마트 산업단지 구축 시범사업의 사업자로 최근 선정됐다. 이에 따라 포스코ICT는 반월, 시화, 창원공단 입주기업을 상대로 에너지효율화 관점에서 개별 설비를 진단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LG화학ㆍGS E&R, 영양 풍력발전단지에 50MWh급 ESS 구축
LG화학은 24일 민간 발전사업자인 GS E&R과 경북 영양 풍력발전연계 에너지저장장치(ESS) 구축사업의 배터리 공급 계약을 맺었다. 이번에 설치되는 ESS는 50kWh급이며, 사용되는 배터리를 전기차(신형 Volt 기준)로 환산하면 2,700대 이상으로 리튬이온전지를 적용해 단일 부지에 구축하는 ESS로는 세계 최대 규모다.
대우인터내셔널, 홍콩에 한우 600㎏ 수출 계약
대우인터내셔널은 태우그린푸드, 농협축산경제와 함께 홍콩의 육류 전문 유통기업 ‘엘리트’에 한우를 수출한다고 24일 밝혔다. 2000년 구제역 발생 이후 국산 쇠고기의 해외 첫 수출이다.
LG엔시스, 우즈베크에 스마트스쿨 인프라 공급
정보기술(IT) 인프라 전문기업인 LG엔시스는 24일 190억원 규모의 세계은행(WB) 원조사업인 우즈베키스탄 교육기관 IT인프라 개선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LG엔시스는 내년 6월까지 우즈베키스탄 14개 도시의 초중고교 1,200여곳과 대학 16곳에 컴퓨터, 프린터, 전자칠판 등을 공급할 계획이다.
서울 여의도 공군 테니스장에 23층 건물 들어선다
정부는 24일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정경두 공군 참모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여의도동 ‘여의도 테니스장’ 부지에서 ‘나라키움 여의도빌딩’ 기공식을 열었다. 1981년 이후 공군 테니스장으로 활용되던 3,306㎡(약 1,000평)의 이 국유지는 지상 26층 지하 6층 규모의 빌딩으로 개발된다.
중국 해외직구족 대상 할인행사
산업통상자원부는 중국 해외직구족에게 한국 제품을 알리는 온라인 특별할인 행사 ‘싱싱코리아’ 2차가 26일부터 3일간 열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온라인 쇼핑몰 20개사와 중국 내에서 한국 제품을 판매하는 현지 온라인 쇼핑몰 5개사가 참여한다.
녹십자, 혈액의약품 미 허가 신청
녹십자는 24일 자체 개발한 혈액의약품 ‘아이비글로불린-에스엔’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품목허가 신청했다. 국내 제약사가 미국에 생물의약품 허가를 신청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동아제약, 가그린 선물 이벤트
동아제약은 12월 11일까지 매주 수, 목, 금요일 서울 상암동과 광화문, 홍익대 인근 등 직장인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당신에게 딱 맞춘 뉴 가그린’ 행사를 진행한다. 간단한 게임을 통해 제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중진공-현대백화점 청년창업 기획전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현대백화점그룹은 27일부터 3일간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청년의 꿈, 땀, 그리고 뜀’을 주제로 ‘청년창업가 기획전’을 연다. 이번 전시회에선 중진공이 발굴해 현대백화점과 함께 품평회를 거쳐 최종 선정한 12개사의 제품이 판매된다.
한전, 사회적협동조합에 1억1,000만원 지원
한국전력은 24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회적협동조합 7곳에 경영지원금 1억1,000만원을 전달했다. 지원 대상은 소규모 협동조합의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한전이 지난 9월 업무협약을 맺은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선정했다.
신한카드, 교보문고와 플랫폼 전략적 제휴 체결
신한카드는 24일 교보문고와 간편결제,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 활성화 등을 위한 플랫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교보문고 매장 25곳에 앱카드 바코드 결제 시스템이 도입된다.
우리은행, ‘텐센트 해외결제’ 자금정산 서비스 출시
우리은행은 중국 메신저 회사인 텐센트와 제휴를 맺고 해외결제 서비스에 대한 국내 자금정산 업무서비스 ‘우리 위챗페이 자금정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국내 가맹점을 대상으로 하며 중국관광객이 텐센트에 위안화로 충전한 자금을 국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해당 금액만큼을 가맹점에 원화로 바꿔 지급해주는 서비스다.
알리안츠생명, ‘맛있는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 봉사활동’ 실시
알리안츠생명은 23일 서울 강서구 ‘굿네이버스 방화2 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맛있는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 봉사활동’이라는 주제로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해 김장 김치 550여 포기를 담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