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신형 K7 외관 디자인 최초 공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신형 K7 외관 디자인 최초 공개

입력
2015.11.24 16:55
0 0

▲ 신형 K7. 기아차 제공

▲ 신형 K7. 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가 24일 신형 K7의 외관 디자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신형 K7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이다.

신형 K7은 지난 12일 렌더링 이미지 공개된 후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관심 대상이 됐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K7의 외관은 준대형의 격에 맞는 고급스러움이 엿보인다. 라디에이더 그릴의 디자인이 대담해진 것이 특징. 주야간 모두 점등되는 'Z'형상의 독창적인 LED 포지셔닝 램프(주간주행등 겸용), 좌우로 보다 넓어져 볼륨감 있게 디자인된 범퍼, 범퍼 라인을 따라 곡선으로 디자인된 LED포그램프 등이 고급스럽고 카리스마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옆모습은 루프라인이 날렵해졌고 트렁크 리드가 짧아졌다. 후방으로 갈수록 상향되는 벨트라인과 간결한 캐릭터 라인 등이 모던함과 속도감을 보여준다.

뒷모습은 기존 모델 대비 볼륨감이 강화된 뒷범퍼, 헤드램프와 동일한 'Z'형상의 제동등, 슬림하고 디자인된 리어램프, 간결한 크롬라인 외 불필요한 디자인 요소를 최소화한 트렁크 디자인 등으로 웅장함과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K7의 디자인은 고급감의 구현에 모든 초점을 맞춰 탄생했다."며, "이번 신형 K7을 통해 기아가 제시하는 카리스마있는 고급감은 준대형 세단 디자인의 새로운 전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pam001@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