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병원이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동교홀에서 '통풍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질병의 왕, 통풍 정복하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통풍의 진단(류마티스내과 송정수 교수) ▲통풍의 치료(류마티스내과 최상태 교수) ▲통풍에 좋은 음식(영양관리팀 유혜숙 팀장)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강의 후 참석자와 의료진의 질의응답 시간도 있을 예정이다.
이번 강좌에는 관심 있는 일반인이면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중앙대병원 대외협력팀(02-6299-2219)으로 연락하면 된다.
또 비뇨기과에서는 남성갱년기 관련 임상시험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임상시험은 천연 기능성소재의 남성갱년기 증상에 대한 개선에 대한 유효성과 안전성을 규명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지원 대상은 만 40세 이상 남성으로 성욕감퇴, 발기부전 또는 체력감퇴 등의 갱년기증후근 증상이 있는 사람은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2016년 1월 15일까지이며, 임상시험 참가자에게는 의료진의 집중적인 진료 및 관리와 검사·처치 비용, 인체적용시험용 천연 기능성소재가 무료로 제공되며 소정의 교통비도 함께 지급된다. 이번 임상시험에 대한 지원 및 자세한 문의는 중앙대학교병원 비뇨기과 임상연구실 02-6299-1799로 하면 된다.
채준 기자 doorian@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