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어머, 이건 꼭 사야해”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어머, 이건 꼭 사야해”

입력
2015.11.20 11:11
0 0

화장품업계는 요즘 콜라보레이션 열풍이 한창이다.

각 사는 장기화된 경기침체를 돌파하기 위한 대책으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나섰다. 예술가의 작품부터 인기 만화 속 캐릭터까지 작업의 범위도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 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의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화장품업계의 콜라보레이션 열풍 역시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파우치 속 예술작품, 뷰티 X 아트

화장품과 예술작품의 만남은 그 자체로 황홀경을 자아낸다.

‘설화수 2015 실란 메이크업 리미티드 에디션’은 매화의 청초한 자태를 형상화한 자개 공예 케이스가 돋보이는 한정 제품이다. 이 케이스는 장신구 공예작가 이현경, 구은경, 이혜민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했다. 전통 소재인 자개 위에 섬세한 선을 그어 모양을 만들고 자개패를 얹어 예로부터 단아하고 지조 있는 아름다움의 상징인 매화를 표현해 냈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 실란 콤팩트, 실란 컬러팩트 등 2종류로 만나볼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 세이브 쿠션’은 멸종 위기 동물 보호 프로젝트 ‘미씽유 캠페인’ 시즌4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진주알 맑은 애니쿠션 패키지에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한 관심을 감각 있는 디자인 언어로 표현하고 있는 국내 디자인 브랜드 성실화랑의 멸종 위기 동물 그래픽 아카이브를 활용해 의미를 더했다. 패키지에 입혀진 캐릭터는 황제 펭귄, 모래 고양이, 족제비, 고삐 발톱꼬리 왈라비. 모두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이 선정한 멸종 위기 동물이다.

‘클라리소닉 키스 해링 러브 스페셜 에디션’은 클라리소닉의 첫 번째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이다. 첫 파트너는 과감하고 에너제틱한 그만의 스타일로 사랑, 평화, 인간애를 간결하고 쉽게 표현해 대중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미국의 대표적인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이다. 베스트셀러 미아2 모델에 키스 해링의 대표작 ‘러브(LOVE)’를 새겨 넣었으며, 연말 시즌을 맞아 러브 작품이 프린팅 된 방수 파우치를 추가 구성했다.

‘딥티크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캔들’은 신비로운 숲과 풍성하게 우거진 정글을 예술로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한 화가 줄리앙 콜롬비에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싸뺑(Sapin), 리퀴담바(Liquidambar), 올리방(Oliban) 등 상상의 숲을 담은 우드 계열 캔들 3가지로 구성돼 있다. 보틀을 둘러싼 줄리앙 콜롬비에의 일러스트는 고혹적이며 신비롭다. 특유의 진한 색채감이 진한 나무 향을 더욱 풍성하게 완성시킨다.

동심을 자극하라, 뷰티 X 캐릭터

문구용품에서나 볼법한 만화 속 캐릭터들이 화장품 패키지에 등장했다.

‘해피바스 무민 스페셜 에디션’은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무민 동화 탄생 70주년을 맞아 무민과 그의 가족, 친구 등 친숙한 인기 캐릭터들을 제품 패키지에 반영함으로써 사용 재미와 소장 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솝베리 버블폼, 로즈에센스 스무드 바디로션 등 클렌징 및 보습 라인 6종과 화장품 멀티숍 아리따움 전용 13종으로 라인업돼 있다.

‘캐시캣 코드X무민 에디션’ 역시 무민 캐릭터 탄생 70주년을 기념해 출시됐다. 무민, 스노크 메이든, 꼬마 미이 등 순수한 감성의 캐릭터를 그대로 적용한 디자인에 캐시캣 코드의 세련된 컬러를 담아 소장가치를 높였다. 베이스 파운데이션, 립퀴드, 틴트립밤, 마스카라, 모노 아이칩 등 북유럽 감성을 담은 다채로운 컬러의 메이크업 룩 제품들로 만나볼 수 있다.

‘토니모리 마이티 아톰 패키지’는 아톰 캐릭터를 중심으로 노란색과 파랑색 컬러의 귀여운 패키지로 제작돼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이번 패키지는 총 6종 구성. 루미너스 여신광채 엔젤 글로우링 씨씨 쿠션, 더블니즈 팡팡 마스카라 3종, 립톤 겟잇 틴트 8컬러, 아이톤 트리플 컬러 팔레트 등 메이크업 제품과 함께 신제품 포마드와 마스크 시트가 아톰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여졌다.

‘메디힐 라인프렌즈 마스크팩’은 라인프렌즈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했다. 패키지뿐 아니라 마스크팩 시트의 왼쪽 볼 부분에도 라인프렌즈 캐릭터의 얼굴을 프린팅해 사랑스러움을 한층 강조했다. 메디힐은 라인프렌즈와 함께 대대적인 공동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라인프렌즈 마스크팩은 E.G.T 타임톡스 앰플 마스크,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I.P.I 라이트맥스 앰플 마스크, P.D.F AC 드레싱 앰플 마스크 등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좀더 유니크하게, 뷰티 X 패션

메이크업 브랜드와 패션 디자이너의 만남은 트렌디함과 유니크한 매력을 강조하기에 제격이다.

‘보브 X 곽현주 홀리데이 콜렉션’은 곽현주 디자이너가 패션 컬렉션에서 선보인 경쾌하면서도 유니크한 감성을 담아 완성됐다. 제품 구성은 런웨이 4 컬러 아이즈, 런웨이 글로우 메탈 CC, 런웨이 큐브 립퀴드 등 총 10개 메이크업 품목으로 이뤄졌다. 톡톡 튀는 컬러와 다채로운 스웨그(힙합에서 나온 말로, 자기만족, 자유로움, 가벼움 등을 뜻한다)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메종 키츠네 포 슈에무라’는 최근 패션 피플 및 국내외 유명 셀럽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메종 키츠네와 협업해 탄생한 홀리데이 컬렉션이다. ‘뷰티 리믹스: 동-서양의 유쾌한 충돌’이라는 컨셉에 맞춰 베레모와 밀짚모자, 크로아상과 만쥬, 백합과 매화, 커피와 녹차 등 동서양의 문화적 특징을 메종 키츠네 특유의 유니크한 크로스오버 감성을 담은 아이콘으로 슈에무라 패키지에 담아냈다.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 UV 포어레이저 CC 무스 등 11종의 다채로운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뷰티한국 뉴스팀 beauty@beautyhankook.com

_GoBack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