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육 전문기업 ㈜한솔교육(대표 변재용)이 생활한자와 교과한자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한솔한자'를 출시했다.
'한솔한자'는 예비초등부터 초등 전 학년을 위한 한자 학습지로, 생활 속 어휘와 교과서 속 단어를 놀이와 이미지로 쉽게 익힐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초등학교 1학년 단계를 예로 들면 학교와 관련된 '학생' '선생' '학교' 등 생활 속 어휘를 주제별 한자로 연결해 쉽게 배울 수 있게 구성했다. '미리 보는 교과서' 코너를 통해 교과 학습 어휘에 대한 자신감도 높여주며, 단계별 급수 한자를 통해 자연스럽게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한솔한자'의 가장 큰 특징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재미있게 한자를 익힐 수 있다는 점이다. 기본 교재는 아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지면을 구성해 자기주도 학습을 유도하며, 매주 제공되는 주교재 표지의 QR코드는 '움직이는 한자 카드' 영상으로 연결된다. 또한 복습주차에서는 보드판게임을 하면서 한자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한솔한자'는 취학 전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한자를 경험하는 P단계와 초등학생을 위한 학년별 단계(A~F)로 구분되어 있다. 현재 초등 1~2학년을 위한 A단계까지 나와 있으며, 16년 2월 B단계가 출시되는 등 이후 단계도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한자는 의미를 글자에 담은 표의문자이며, 유아는 글자를 이미지로 받아들이기 때문이 낱글자를 외우는 것보다 문장 속 단어로 익히고 놀이식으로 이해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한솔한자'는 어린이의 눈높이와 학습수준에 맞춰 한자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한솔교육은 '한솔한자' 출시를 기념해 수업신청 시 한자 브로마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88-1185) 또는 홈페이지(<a href="http://www.eduhansol.com">www.eduhansol.com</a>)에 문의하면 된다.
유아정 기자 poroly@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