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소자본 주점창업 아이템이 인기를 얻는 이유? '육회한연어'는 알고 있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소자본 주점창업 아이템이 인기를 얻는 이유? '육회한연어'는 알고 있다

입력
2015.11.11 18:24
0 0

서울에 사는 직장인 장 모(32, 남)씨는 오늘도 역시 퇴근 후 친구와의 만남을 약속한다. 회사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친구와 함께 술을 마시며 푸는 것은 이제 일상이 되어 버린 지 오래다.

장씨와 같이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 이들은 음식과 주류를 더 많이 찾게 되는데, 요즘은 경제 불황까지 더해져 소비자들의 스트레스가 특히 더 높을 수밖에 없다. 스트레스를 음식 및 주류로 해소하려고 하는 만큼 소비자들은 메뉴에 대해서도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아이템을 내놓은 포차 및 주점창업 아이템이 있다. 바로 '육회한연어'가 독특한 컨셉을 통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손님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SNS에서도 핫플레이스로 꼽히며 '오늘뭐먹지, 서울여행, 내맘대로정하는순위' 등 페이스북 대표채널에도 모두 포스팅 되어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육회한연어'는 타 연어전문점과는 달리 연어와 육회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연어는 무한리필, 육회는 9900원이라는 남들이 생각해내지 못한 아이템으로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육회한연어'는 30평 기준의 작은 평수인 만큼 5천만원 이하의 소자본만으로도 창업을 할 수 있고 인테리어와 기존주방설비를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메뉴 구성이 간단해 매장 운영 면에서도 타 업종보다 쉬워 포차창업, 주점창업, 청년창업, 부부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소자본창업아이템 '육회한연어' 관계자는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과 탄탄한 물류시스템, 대대적인 광고 마케팅은 안정적인 매출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현재 홍대본점의 경우 월 매출이 2억원 선이고 이에 따라 강서구청점, 구로디지털단지역점, 인천 청라점, 미아삼거리점, 연신내점, 판교점 등 가맹점 개설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소자본창업, 포차창업, 주점창업, 부부창업, 청년창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1899-6267) 및 홈페이지( <a href="http://www.happysalmon.co.kr">http://www.happysalmon.co.kr</a> )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스포츠경제 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