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림

무섭지 않아요~ 매력 철철 애교만점 도사견

입력
2015.11.04 17:06
0 0
다소 험악해 보이는 인상이지만 성격도 온순하고 사람을 잘 따르는 초코. 동물자유연대 제공
다소 험악해 보이는 인상이지만 성격도 온순하고 사람을 잘 따르는 초코. 동물자유연대 제공

초코(도사·암컷·5세)는 2012년 경북 구미 개농장에서 구조됐습니다. 저와 친구들 20마리는 뜬 장(배설물을 쉽게 처리하기 위해 바닥에서 띄워 설치한 철창)에서 한 발짝도 못나간 채 사료도 물도 제대로 먹지 못했어요. 농장 근처 주민들이 산 속에서 개 짖는 소리가 난다며 동물자유연대에 구조를 요청했고, 우리의 삶은 세상 밖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모두 뼈만 앙상하게 남은 상황이었습니다. 우리의 구조 모습이 TV를 통해 알려지자 무려 16마리가 새 가족을 찾았어요. 덩치가 큰 도사견들이 이렇게 빠르게 입양을 간 건 거의 기적 같은 일이었죠.

저도 처음에는 그 16마리 중 한 마리였습니다. 포도나무가 있는 마당에서 새 삶을 시작했지요. 하지만 1년이 지난 후 가족들은 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되었고 더 이상 저를 보살피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이후 동물자유연대 보호소로 되돌아 왔어요.

덩치는 크지만 애교는 만점인 초코. 동물자유연대 제공
덩치는 크지만 애교는 만점인 초코. 동물자유연대 제공

사실 도사견은 보통 투견이나 식용으로 많이 길러집니다. 덩치도 큰 데다 인상도 험상 궂게 보여서 무서워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우리를 직접 보면 정말 성격 좋고 발랄하다는 걸 알 수 있을 거에요. 실제 저와 같은 도사견들이 올해 미국으로 입양을 갔는데요 반려견으로 잘 살고 있다고 합니다.

제 외모의 특징은 주름 많은 얼굴에 부정교합으로 돌출된 아랫니입니다. 활동가 언니 오빠들이 대놓고 말 하진 않지만 “못 생겼다”고 생각하는 것 알고 있어요. 하지만 온순한 성격에 사람을 워낙 잘 따르고 좋아하기 때문에 10분만 함께 있으면 제 매력에 모두 빠진답니다. 구미에서 함께 구조된 울라(도사·수컷·5세)와도 방을 쓰고 있는데요, 울라와도 함께 잘 지내고 있어요. 보호소가 아닌 마당에서 마음껏 뛰놀며 가족들의 사랑도 듬뿍 받아보고 싶어요.

고은경기자 scoopkoh@hankookilbo.com

개농장에서 굶주림과 갈증을 견디다 구조된 초코. 동물자유연대 제공
개농장에서 굶주림과 갈증을 견디다 구조된 초코. 동물자유연대 제공

▶입양문의: 동물자유연대

▶동그람이 페이스북 페이지:바로가기

▶동그람이 카카오스토리 채널:바로가기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