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일상 속 병들어가는 우리의 목과 허리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일상 속 병들어가는 우리의 목과 허리

입력
2015.10.29 10:33
0 0

현대시대의 일상이란 눈의 보이지 않는 전쟁이라 할 만큼 치열하고 바쁜 일상이다. 학교에서 학업에 치중하는 학생들, 직장에서 하루 종일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들, 그리고 가정에서 가사일로 진땀 흘리는 주부들 등 바쁘디 바쁜 일상으로 우리의 몸은 지칠 데로 지쳐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지쳐있고 피곤한 몸을 우리는 돌보지 못하고 방치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일단은 내 몸을 돌볼 시간적 여유가 없고, 큰 병이 아닌 이상 알약 하나 혹은 파스로 전전긍긍하며 생활하고 있을 것이다.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목과 허리이다. 학생, 직장인, 주부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목과 허리이다. 왜 목과 허리가 공통점인가? 그 이유는 바로 자세에 있다.

학교에서 또는 학원에서의 학업, 또는 직장에서 업무를 할 때 우리는 한결같이 의자의 앉아서 학업과 업무를 볼 것이다. 또한 주부들의 가사일도 예외는 아니다. 구부정한 자세로 온갖 가사일을 해야 되기 때문에 목과 허리의 무리가 올 수밖에 없는 것이다. 장시간 책상의 앉아있다 보면, 아무리 바른 자세를 유지 하려고 해도 자세는 무너지기 마련이다. 이런 구부정한 자세들이 목과 허리의 무리를 주며, 디스크까지 전이되게 하는 것인데, 이를 알면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는 것이 가장 위험하다는 것이다. 장시간 허리의 무리를 줄이려면 가장 먼저 올바른 자세를 갖춰야 되고, 자세를 갖추지 못한다면, 스트레칭을 틈틈이 해주어야 목과 허리의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무리를 덜 수 있다. 하지만 이마저도 못하는 이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강구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런 사례가 많기 때문에 교정기 시장이 활발해지는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교정기라 하면 거창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휘어진 척추를 바로 잡을 수만 있다면 디스크 예방에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최근에 새롭게 출시된 바디텍(<a href="http://www.bodytek.co.kr">www.bodytek.co.kr</a>)이란 교정기가 있다. 바디텍은 백매직과 넥이지로 구성되어있으며 백매직은 허리의 척추교정을 도와주고 넥이지는 목의 경추 부분을 교정해주는 제품으로써 사용방법 또한 간단하고 사용시간도 15분에서 20분내외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처럼 교정기 시장도 점차 커지고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백매직, 넥이지가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으면서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하면서 이슈가 되고 있다.

한국스포츠경제 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