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이 지난 22일, 동대문 DDP에서 "몽블랑 M" 런칭 행사를 열어 몽블랑 필기구의 또 다른 혁신을 보여주는 자리를 가졌다.
몽블랑 역사상 최초로 진행한 외부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션으로,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로 손꼽히는 마크 뉴슨(Marc Newson)이 디자인한 몽블랑 M을 선보였다.
고급 블랙 레진과 화이트 스타 엠블럼 등 몽블랑의 전통적인 요소들은 살리면서, 흐르는 듯한 아름다운 라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만년필, 롤러볼, 볼펜, 아트파인라이너, 스크린라이터 등 5종으로 출시되었다.
몽블랑 M이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션 제품인 만큼, 이번 런칭행사는 마크 뉴슨에게서 영감을 받으며 활동하고 있는 한국 산업 디자이너 이석우와 함께 하였다.
이석우 디자이너가 직접 마크 뉴슨과 몽블랑 M 제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몽블랑 M을 실제로 사용해보며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디자이너 작업실을 재현한 공간과 캐리커쳐 존을 꾸며 재미의 요소를 더했다.
이번에 선보인 Montblanc M은, 블랙 레진의 배럴 끝 부분을 평평하게 하였고, 그 위에 초음파를 사용하여 몽블랑 스타 엠블럼을 매끈하게 새겨 넣었다. 캡과 배럴에는 자석을 사용하여, 캡을 닫을 때 저절로 배럴의 끝 부분부터 클립까지의 라인이 아름답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만년필, 롤러볼, 볼펜, 스크린라이터 외에 몽블랑 필기구 역사상 처음으로 제도 및 드로잉에 적합한 아트파인라이너(ArtFineliner) 선보였다.
몽블랑 고유의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전통에 충실한 동시에 깨끗하게 떨어지는 선, 매끄러운 표면, 그리고 캡이 닫힐 때 나는 소리까지의 감각적인 필기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Montblanc M은 심플한 기능과 감각적인 경험 사이의 균형을 잘 보여준다.
유아정 기자 poroly@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