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짜장면이냐, 짬뽕이냐'를 선택해야만 하는 인류 최대의 난제가 존재한다. 짬짜면과 같이 한 그릇에 짜장면과 짬뽕을 반반씩 먹는 획기적인 아이디어 상품이 나오기도 했지만, 본인의 취향과 날씨, 그날의 기분을 고려하여 짜장면과 짬뽕 중 한 가지를 선택하는 남다른 재미를 놓칠 수는 없다.
가슴성형 또한 마찬가지이다. 가슴성형에 앞서 가장 고민되는 사항이 물방울형과 라운드형 보형물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가슴 모양과 처짐 정도, 살성 등 신체 특성을 파악하여 전문의의 추천에 따라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음식을 선택하는 취향처럼 본인이 원하는 모양이나 촉감 등 개인의 성향 또한 버릴 수는 없다. 수술 전 적절한 보형물을 선택하려면 물방울형과 라운드형 보형물의 기본적인 차이점부터 알아보자.
먼저, 라운드형 보형물과 물방울형 보형물은 모양에서 차이를 보인다. 라운드형은 외피 속 내용물의 응집력이 강하지 않아 자세에 따라 모양이 잘 변형되는 특징이 있다. 반면에 물방울형은 응집력이 비교적 강해 물방울 모양을 고스란히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어떤 보형물의 촉감이 더 좋다, 모양이 더 자연스럽다 등의 갑론을박이 벌어지기도 한다.
하지만 같은 보형물이라 할지라도 몸속에 들어갔을 때 사람에 따라 다른 형태를 띠기도 하고, 제조회사에 따라 미세한 촉감의 차이가 있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전에 체형과 가슴 모양을 정확히 파악하여 적절한 수술을 받았을 때 보형물의 장점이 극대화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가슴이 처진 사람에게는 물방울형 보형물이 더 적합하다. 물방울형은 가슴 안에 삽입되었을 때 형태가 더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비어있던 유방 상부를 채워주기 때문이다. 가슴 자체가 높게 위치한 경우에도 볼륨의 비율이 하방으로 더 몰린 물방울형 보형물을 삽입하는 것이 더 아름다운 모양을 만들어낼 수 있다. 또한 나이가 들어 살에 탄력이 떨어진 경우에는 응집력이 강해 형태가 잘 보존되는 물방울형 보형물로 수술하는 것이 적절하다. 유두에서 유방 밑선까지의 거리가 짧은 경우에도 유방 하부를 늘려줄 수 있는 물방울형 보형물로 수술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반면, 피부 조직이 젊고 살에 탄력이 있지만 가슴 자체가 낮게 위치하여 쇄골과 유두 사이의 거리가 긴 경우에는 라운드형 보형물이 적합하다. 또한 수술 후 마사지 등의 관리를 스스로 할 자신이 없다면 마사지가 필요 없는 라운드형 보형물로 수술하는 것이 적절하다.
이처럼 물방울형과 라운드형 보형물의 일반적인 장단점보다는 가슴 위치 및 모양, 살의 탄력성 등 개개인의 체형 차이에 따라 어떤 보형물이 더 적합한지를 결정해야 한다. 더성형외과 옥재진 원장은 "어떤 보형물로 수술을 할지 고민이라면, 인터넷을 통한 무분별한 정보의 수집보다는 전문의와의 단 한번의 상담이 더욱 명확한 답을 제시해줄 것이다. 체형의 미세한 차이에 따라 보형물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체형을 전문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성형외과에 방문하여 전문의의 소견을 듣고 결정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국스포츠경제 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