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부동산 투자자 관심 집중 '문래역 모아 미래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부동산 투자자 관심 집중 '문래역 모아 미래도'

입력
2015.10.26 15:09
0 0

부동산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건설사의 설계 특화 경쟁도 심화되고 있다.

건설사들은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평면, 커뮤니티, 첨단 시스템 등 다양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상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는 것.

최근 기술개발과 소비자의 눈높이가 올라가며 아파트 조경과 설계, 외관 등이 상향 평준화됐다.

이에 건설사들은 타 단지 대비 차별화할 수 있는 방편으로 자사의 기술력을 적극 발휘해 상품성을 높일 수 있는 '특화'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평형은 물론 조경, 외관, 커뮤니티, 첨단 시스템 등을 모두 갖춘 즉 설계 전반적인 부분에서의 특화를 선보이는 설계 끝판왕 단지가 등장하고 있다.

그 주인공이 이달 분양되는 '문래역 모아미래도'이다. 모아종합건설이 이달 서울지역 처녀작으로 공급하는 '문래역모아미래도'는 29년 모아종합건설의 모든 기술력을 집약시켜 특화시설을 적용한다.

먼저, 전 세대 남향위주 채광, 통풍,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전 세대 모두 광폭 거실을 적용해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세대 내 자칫 버려질 수 있는 공간에 수납 공간을 알차게 구성한 점도 주목된다. 효율적인 넓은 신발장과, 식료품, 생활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대형 수납장 (일부타입)은 물론 복도에 다용도 수납장 (일부타입) 을 적용해 수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소규모 단지에서 소홀할 수 있는 주민 커뮤니티 시설도 많은 신경을 썼다. 골프장, 휘트니스, 주민회의실 등은 물론 보육시설, 경로당 등도 갖추어 대단지 부럽지 않은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한다.

또한, 첨단시스템 적용해 에너지절감과 안전설계에도 힘썼다.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효율적 차량 관제시스템 설치, 세대 환기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단지 내 조경용수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빗물 재활용 시스템과 더불어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설치해 낭비되는 에너지가 없도록 했다. 또한, 전체 동에 필로티 설계를 도입해 단지 전체의 개방감과 바람길을 확보, 저층 세대의 사생활 보호에 신경을 썼다.

단지 내 조경 설계도 주목할 만 하다. 조경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노하우를 자랑하는 제일모직(구, 삼성에버랜드) 조경 사업팀과의 협업을 통해 '문래역 모아미래도'는 친환경적이면서도 품격 높은 명품 조경을 갖추게 된다.

'문래역 모아미래도(분양문의 : 1644-7447)'는 우수한 입지로 뛰어난 주거 편의성을 자랑한다. 2호선 문래역, 1호선 신도림역, 5호선 양평역이 밀집돼 있는 트리플역세권 입지에 위치하며 서부 간선도로, 경인로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또한 문래초, 영문초, 관악고 등 도보권 내에 초·중·고교가 몰려 있고 목동권역의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여건 또한 우수하다는 평이다. 여기에 홈플러스 문래점, 영등포 타임스퀘어, 목동 현대백화점, 코스트코 양평점, 안양천, 도림천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문래역 모아미래도'는 총 222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기준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17가구, △84㎡A 130가구, △84㎡B 15가구, △84㎡C 60가구 등으로 이뤄져 있다. 실수요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만으로 구성된 데다 전용 59㎡의 소형 타입도 일부 포함하고 있어 투자수요의 선호도 기대된다.

모아종합건설 손용래 설계팀장은 "서울지역 내 첫 공급이라는 상징성도 물론 있지만, 갈수록 높아지는 고객의 요구에 최대한 만족을 주는 것이 첫번째 설계 방침이다" 며, "그 동안 회사의 모든 기술력과 노하우를 쏟아 부은 만큼 실수요자의 큰 관심을 기대한다." 고 전했다.

한편, 모아종합건설의 아파트 브랜드인 '모아미래도'는 우수한 평면과 단지 설계로 부동산 업계에서 높은 인기를 끌며 전국 각지에 약 25,000여세대의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특히 지난 7월에는 경기도 수원 호매실지구에서 최고 2.78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또한 지난 2013년 세종시 3-3생활권에 공급한 단지는 최고 311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업계의 관심을 집중시키며 순위 내 마감되기도 했다. 올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인천 청라지구, 양주 옥정지구, 송산그린시티, 광주 학동, 대구국가산단 등에서 활발히 주택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스포츠경제 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