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부천 피부관리 '미플 홈플러스 중동점' 안수빈 원장에게 듣는 '계절성 피부관리법'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부천 피부관리 '미플 홈플러스 중동점' 안수빈 원장에게 듣는 '계절성 피부관리법'

입력
2015.10.26 10:06
0 0

계절이 변하면 가장먼저 따라 바뀌는 것이 있다 바로 우리의 피부다. 그러나 피부의 타입에 따라 준비와 대응을 달리 해야 한다.

26일 부천 미플 홈플러스 중동점 안수빈 원장에 따르면 피부의 각질 형성 세포의 수명은 약 28일이기 때문에 매일 수백만 개의 새로운 세포들이 피부 밖으로 나오는 각화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게 효과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일반적으로 각질층의 수분 함량은 10~20% 가량 포함되어 있어야 정상이지만 건조한 가을철이 되면 10% 미만으로 떨어지게 된다. 이때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노화가 촉진이 된다. 여기에 오존층이 무너진 상황에서는 가을철 자외선도 노화를 촉진시킨다.

노화 방지를 위해서는 일단 균형 있는 식단 및 운동과 함께 수분 섭취를 수시로 실시해야 한다. 특히 저녁 화장으로는 피부의 대사가 왕성한 밤 시간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부천피부관리 미플 홈플러스 중동점 안수빈 원장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수분크림과 엠플 등을 넉넉히 바르고 취침하는 식의 홈케어도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피부 타입별로 관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 피부관리숍에서 1:1 맞춤형 관리를 통해 피부 트러블을 통한 2차 질환의 확산을 막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피부관리샵을 정해 피부트러블은 물론 수분, 모공재생, 트러블 관리를 체계적으로 실시하는 것이다.

특히 여드름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여드름 피부는 83% 가량 유전적인 요인으로 발생되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은 또한 연령대 별로 증상과 원인이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 다양하기 때문에 홈케어로 진전이 없을 경우 하루빨리 전문 피부관리사로부터 보다 세심한 관리를 받는 것이 염증과 흉터로부터 미리 보호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부천피부관리 미플 안 원장은 "미플에서는 피부 수분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모이스처, 모공과 피부 탄력을 올려주는 안티에이징 오키드, 재생과 보습 기능이 탁월한 엘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케어법이 마련되어 있다"면서 "평소 더 큰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덤으로 생기 있고 예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미플 홈플러스 중동점(<a href="http://buchonmipl.modoo.at">buchonmipl.modoo.at</a>)은 관리사들 모두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숙련된 실장급 관리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천원미구청에서 위생관리 최우수 등급을 받을 만큼 최상의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예약 문의는 032-325-5008로 가능하다.

한국스포츠경제 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