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에서 웹툰 '프리드로우'를 연재중인 전선욱 작가. 와이랩 제공
와이랩 아카데미는 22일 네이버 티비캐스트 채널을 통해 웹툰 '프리드로우'를 연재중인 전선욱 작가의 드로잉쇼를 공개했다.
이번 드로잉쇼는 지난 15일 공개된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작가에 이어 두 번째다. 전선욱 작가 역시 박태준 작가와 마찬가지로 본인의 작업 과정을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영상에는 전선욱 작가가 본인의 웹툰 프리드로우를 그리기 위한 사전 조사 작업에서부터 그림을 그리고 효과를 넣는 부분까지의 전체 과정이 담겨 있다.
배경에 광원 효과를 주는 과정에서 주로 영화 편집에서 많이 사용되는 애프터 이펙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등 한 컷을 위해 작가가 쏟는 과정과 테크닉이 모두 공개됐다.
▲ 전선욱 작가가 네이버 티비캐스트를 통해 공개한 드로잉쇼 중 일부분. 하린과 배경을 합성해 원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와이랩 제공
전선욱 작가는 "웹툰을 만든다는 것은 그림을 그리는 작업 뿐 아니라 작품을 위해 사진을 찍거나, 구상을 하는 과정이 모두 포함된다고 생각한다"며 "조금 쑥스러웠지만 많은 분들이 웹툰 작가를 보다 가까이 느끼실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와이랩 아카데미 관계자는 "전선욱 작가의 경우 감각은 물론 기술적인 능력도 매우 뛰어난 웹툰 작가"라며 "다음번에 공개될 드로잉쇼의 주인공은 작화로 국내에서 손꼽히는 만화가"라고 밝혔다.
채성오기자 cs86@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