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다이남코코리아 제공
반다이남코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기동전투액션 RPG 'SD 건담 슈터'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간 대결(PvP) 모드인 무투전과 커뮤니티를 강화할 수 있는 유닛교환 시스템, 친구 유닛 지원 기능 등이 추가됐다.
무투전은 친구의 기체와 1:1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전투 모드로, 공격한 파일럿은 메인화면의 '복수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욕전을 할 수 있는 '복수하기' 시스템도 제공돼 바로 재공격이 가능하다.
무투전 랭킹에 따라 제공되는 보상인 'TS'는 새로 추가된 유닛 교환하기 시스템에서 보유한 기체를 업그레이드 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복수하기에 성공하거나 방어에 성공하면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친구 유닛 지원 기능이 추가되면서 친구 유닛과 소대를 구성해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랭크업 및 조합식을 개선해 재료 유닛이 없어도 코인과 코어만으로 랭크업이 가능해졌으며, 강화 상태와 상관 없이 유닛 종류만 맞으면 조합할 수 있다.
여기에 슬라이드 조작법 적응을 돕기 위해 조작 감도 설정 기능을 도입했으며 3테마의 7, 8, 9 스테이지를 추가했다. '기동전사 건담 UC'에서 안젤로 지우퍼 전용기로 활약한 '기라줄루(안젤로 전용기)', '건담 G의 레콘기스타'에 등장한 '우주용 자하남(크림 닉 전용기)'을 추가해 다양한 전투 환경과 수집욕구를 향상시켰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sdgundamshoot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성오기자 cs86@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