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알립니다] 토크콘서트 '그린잡을 만나다' 내일 첫 진행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알립니다] 토크콘서트 '그린잡을 만나다' 내일 첫 진행

입력
2015.10.19 16:18
0 0

내달까지 4차례… 릴레이 강연

한국일보와 환경재단이 주최하는 토크콘서트‘그린잡(GREEN JOB)을 만나다’가 10월과 11월 총 4차례 열립니다.‘그린잡’이란 환경문제를 경영ㆍ정보기술(IT)ㆍ건축ㆍ의류 등과 결합시킨 녹색일자리를 뜻합니다. 2010년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크리스토퍼 피서라이즈 영국 런던정경대 교수는 “미래의 지속 가능한 경제모델로 전환하는데 녹색일자리가 필수”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21일 오후 5시 서울대 문화관 중강당에서 열리는 첫 토크콘서트에는 김철 SK케미칼 대표이사, 남상민 유엔 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UN ESCAP) 환경담당관, 이경재 대지를위한바느질 대표, 신동아 삼성물산 리조트 파크조경센터 선임이 연사로 나서 그린잡의 전망과 견해, 성공사례를 전합니다. 22일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두 번째 토크콘서트에서는 이수영 코오롱워터앤에너지 대표이사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해, 김춘이 환경운동연합 활동처장, 탁소 아트디렉터, 이규상 신성솔라에너지 사업부 팀장의 강연이 계속됩니다.

11월 13일에는 한양대 백남음악관, 같은 달 17일에는 이화여대 LG컨벤션홀에서 콘서트가 이어집니다. 상세한 내용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를 참조하면 됩니다. 그린잡에 관심 있는 독자는 누구든 무료로 참석할 수 있습니다. (02)2011-4347(432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