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기조가 일상화되면서 재테크 같은 금융자산의 관리는 물론, 일상생활, 회사운영 등에 이르기까지 좀 더 높은 수익, 보다 합리적인 비용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금융사들은 늘 이런 수요 변화에 민감하다. 달러화 같은 유망자산을 추천하고, 오랜 투자의 관행을 바꾼 역발상 상품이나 세제ㆍ금융규제 변화에 맞춘 특화형 상품들을 발 빠르게 내놓고 있다.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한 국내 주요 금융사의 새 상품들을 소개한다.
“생활밀착형 혜택 담은 ‘부자되세요 홈쇼핑ㆍ더오일카드’ 사용하세요!”
BC카드가 14년 만에 ‘부자되세요’ 시리즈를 선보였다. 생활밀착형 혜택을 담은 상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가선 것이다. 우선 시리즈 1탄으로 선보인 건 ‘부자되세요 홈쇼핑카드’다. 이 카드는 CJ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등 6개 홈쇼핑TV와 인터넷쇼핑몰ㆍ어플리케이션에서 결제하면 청구금액의 6%를 할인해준다. 우리카드, IBK기업은행, NH농협카드,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수협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새마을금고중앙회 등 10곳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시리즈 2탄은 주유 혜택을 담은 ‘부자되세요 더 오일(The Oil)카드’다. 이 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자동차 이용 고객 주유패턴에 최적화한 상품이다.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리터당 120원이 할인된다. 여기에 ‘빨간날엔 BC’ 혜택까지 추가돼 일요일과 공휴일(대체휴일 포함)에는 리터당 150원을 할인해 준다. 대중교통 이용액(10%), 백화점?대형마트(5%), 커피전문점(10%), 패밀리레스토랑(20%) 할인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부가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더 오일카드’는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 광주은행과 전북은행에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은행도 순차적으로 발급 할 예정이다. BC카드 관계자는 “‘부자되세요’ 시리즈는 생활 밀착형 혜택을 담은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꾸준히 개발하는 등 ‘부자되세요’ 시리즈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환구기자 redsun@hankookilbo.com
김진주기자 pearlkim72@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