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가을 축제 꿈꾼다면 기억한다. 드라마를 테마로 한 축제와 록과 캠핑이 어우러진 페스티벌이 있다.
▲ 사극드라마축제 관상체험. 한국민속촌 제공
● 사약 마셔 봤니?…한국민속촌 사극드라마 축제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한국민속촌은 11월 22일까지 사극드라마 축제를 진행한다. 올해 4회째인데 눈으로 보고 구경만 하는 축제가 아닌 체험거리가 많아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SBS 인기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출연진의 '스타팬미팅' 등 사극 속 인기스타와 스페셜 이벤트도 마련했다.
축제 기간 사극의 주인공으로 변신한 한국민속촌 캐릭터가 행사장 곳곳에서 사극 영화와 드라마 속 명장면을 재현하는 사극 명장면 체험이 눈길 끈다. 지난해 온ㆍ오프라인에서 큰 화제가 됐던 '관상 체험'과 '장희빈 사약 체험'이 한층 업그레이드 됐고 기미상궁, 금향이 캐릭터가 함께하는 '대장금 수라간 체험' 등도 추가됐다. 드라마 '황진이' 속 기방이 한국민속촌에서 되살아난다. '황진이 기방 체험'에서는 가옥 보존을 위해 출입을 금지했던 한국민속촌의 전통가옥을 구경할 수 있다. 축제 기간 최신 사극 드라마와 영화 촬영현장도 관람객에게 공개된다. 2015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SBS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영화 '고산자 대동여지도', '궁합' 등 생생한 사극 촬영현장을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 고흥 해창만 캠핑 록 페스티벌. 고흥군 제공
● 록과 캠핑의 만남…고흥 해창만 캠핑 록 페스티벌
다음은 17일부터 18일까지 전남 고흥 해창만 오토캠핑장에서 열리는 2015 해창만 캠핑 록 페스티벌이다. 이 축제도 참 독특하다.
일단 이름처럼 신나는 록음악을 즐길 수 있다. 17일 오후에 록 밴드 공연이 시작된다. '몽키비츠' '에이드머신' '비비디바' 등이 멋진 공연을 선사하고 DJ빅사이즈크루가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불꽃놀이가 흥을 더한다. 사전 참가신청을 한 록 밴드 공연이 시작된다.
캠핑 체험도 할 수 있다. 18일에는 지역특산품인 전어와 바지락을 이용한 캠핑요리경연과 낚시대회가 진행된다. 페스티벌 기간 지역주민들이 직접 생산하고 요리한 '착한 먹거리'를 쿠폰 등을 활용해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가을 전어구이와 회무침, 바지락전과 회무침, 유자향주 등이 마련된다. 고흥쌀을 이용한 퓨전떡만들기, 석류청 만들기 체험 시간도 마련된다.
페스티벌 주무대인 포두면 해창만만 오토캠핑장은 경관이 아름답고 어족이 풍부한 것이 특징. 낚시나 주변 여행을 즐기려는 이들이 캠핑까지 즐길 수 있는 이색 장소로 주목 받고 있다. 페스티벌 관련 궁금한 점은 고흥군청 문화관광과(061-830-5347)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환 기자 spam001@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