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대한상의, 경제계 10년 중장기 어젠다 선정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대한상의, 경제계 10년 중장기 어젠다 선정 外

입력
2015.10.12 18:09
0 0

대한상의, 경제계 10년 중장기 어젠다 선정

대한상공회의소는 12일 저성장 시대에 대비한 기업의 3대 중장기 어젠다로 기업의 사회적 지위 향상, 선진 기업환경 조성, 미래세대 준비 등을 선정하고 이를 추진할 전담사무국을 이달 중 설치키로 했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과 송의영 서강대 교수가 사무국장을 맡아 연말까지 ‘경제어젠다 제안서’를 만들어 청와대와 국회 등에 건의할 예정이다.

울산과학기술원, 4번째 과학기술원으로 개원

울산과학기술원이 12일 개원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 광주, 대구경북에 이은 4번째다. 울산과학기술원은 2차전지 연구역량에서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스탠퍼드대와 함께 세계 3위권에 올라 있다.

신한카드, ‘보이는 ARS’ 통한 카드대출 신청 서비스 개시

신한카드는 ‘보이는 자동응답전화(ARS)’를 통한 장단기 카드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따. 스마트폰에 ‘신한 스마트 매니저’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뒤 상담센터(1544-0303)로 전화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뜨는 관련 상품을 골라 신청하게 된다.

LG전자, 스마트워치 앱 개발 대회 연다

LG전자는 12일 구글의 스마트워치 운영체제 ‘안드로이드웨어’의 생태계 확대를 위해 전용 앱 개발대회인 ‘해커톤’을 연다. 18일까지 ‘온오프믹스’(onoffmix.com/event/53466)에서 신청받아 이 가운데 우수개발팀을 뽑는다.

우리카드, ‘시럽&11번가’ 출시

우리카드와 SK플래닛은 12일 ‘시럽&11번가’카드를 내놨다. 온라인 쇼핑 전용 카드로 할인쿠폰, OK캐시백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이 있다. 우리카드 전용 콜센터(1800-2718)에서 신청한다.

SK텔레콤, 선불제 스마트폰 요금 선보여

SK텔레콤은 12일 월정액 없이 필요한 만큼 음성과 데이터를 충전해 쓸 수 있는 선불(PPS)스마트폰 요금제를 내놨다. 일반, 라이트 등 모두 6종으로 관광 등으로 입국한 단기 체류 외국인이나 음성통화를 주로 하는 가입자들에게 유리하다.

SK하이닉스, 청주에서 사랑의 알뜰 바자회 개최

SK하이닉스는 13일 충북 청주 사업장 기숙사 문화센터에서 ‘사랑의 알뜰 바자회’을 연다. 임직원 기증품 200여점 등 모두 350여점의 물품이 나오고 수익금은 모두 불우시설에 기증된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사물인터넷 기업 중국 진출 돕는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12일 ‘K-글로벌 커넥트 차이나' 프로그램 참가자를 21일까지 모집한다. 사물인터넷 기업 중 8곳을 뽑아 중국 시장 진출을 돕는다.

한국전력, ‘빛가람 전력기술 엑스포’ 개최

한국전력은 12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35개국 100여개 전력 관련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빛가람 전력기술 엑스포’를 연다. 3일간 미래 전력사업의 방향을 탐색해보는 자리다.

원자력안전위, 전남 영광 일대 방사능방재 훈련

원자력안전위원회는 13일 전남 영광에서 한빛원자력발전소 사고에 대비한 방사능방재 연합훈련을 실시한다. 중앙정부, 지자체 등 1,000여명 이상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 훈련이다.

대한항공, ‘2015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

에어버스사의 A380과 A330으로 겨루는 모의 비행 대회가‘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가 진행되는 서울공항에서 25일 열린다. 대한항공은 14일까지 이메일(fscontest@koreanair.com)로 참가자 12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1등에게는 프랑스 에어버스사 견학 기회를 준다.

금호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예약 판매와 보관서비스

금호타이어는 12일 겨울용 타이어 예약 판매를 다음달 말까지 실시한다. 승용차용 윈터크래프트(KW27)와 아이젠RV(KC15)를 사면 12만원 상당의 브랜드 재킷을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BMW, 전자부품연구원과 스마트카 연구 협력

BMW그룹 코리아는 12일 전자부품연구원과 전략적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핵심기술 공동개발, 인력 및 정보 교류 등을 추진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