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이사철에 접어들며 이사건수가 늘어 포장이사와 관련된 사고 및 고객불만도 다수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어 검증 받은 업체의 이용이 보다 강조되고 있다.
계절로는 봄,가을철, 월별로는 3~5월, 9~10월인 이맘때의 이사 성수기에는 각 이사업체들에는 이사 날짜를 잡으려는 고객들로 예약문의 및 실질 이사 건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포장이사 서비스는 트럭 한 대와 소수 인력이 단순하게 짐을 옮겨주는 형태에서 시작된 초창기 서비스에서 청소는 물론 보관, 조립 등 조금이라도 관련된 서비스라면 모두 취급하며 함께 진행하는 종합 물류 서비스로 진화해 서비스 질의 상향 평준화가 됐다. 지역을 기반으로 하지 않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한 전국구 이사 브랜드들도 속속 등장한 상태다.
포장이사업체가 많아지며 소비자 입장에서는 같은 가격이면 보다 좋은 서비스의, 같은 서비스면 보다 저렴한 견적의 이사업체를 선별할 수 있다는 장점화가 됐는데, 개개인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사견적을 위해 다수의 업체에 이사비용을 의뢰하기에 한계가 있어 현실적으로는 한 두곳의 업체만 확인하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를 위해 최근에는 실시간 포장이사견적을 업체비교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도 등장해 눈길을 끈다. 대표적으로 포장이사비용, 이삿짐센터가격비교의 실시간 비교견적 서비스와 (<a href="http://2424.net/2424order/net2.php">http://2424.net/2424order/net2.php</a>)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면 전국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무료로 이사비용 견적 비교가 가능한데, 원하는 날짜와 이사장소만 입력하면 제휴된 전국 500여 이사업체의 비용을 포장이사 잘하는 곳, 서비스 좋은 곳 등 중요도 구분에 따라 확인할 수 있다.
가격비교와 서비스 검증이라는 이사업체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요소를 한번에 클릭 몇 번 만으로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이사업체들의 제휴문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가정집이사는 물론 사무실이사, 용달이사, 5톤 포장이사, 원룸이사, 원룸포장이사, 해외이사, 보관이사 등 모든 이사서비스가 망라되어 제공되고 있고, 서울전역은 물론 남양주, 의정부, 동두천, 부평, 부천포장이사, 성남, 용인, 일산, 분당포장이사, 인천포장이사, 수원포장이사, 천안(아산)포장이사, 대전포장이사, 대구포장이사, 부산포장이사, 창원(마산)포장이사, 제주포장이사, 광주, 전주포장이사 등의 전지역으로 이사업체들이 제휴..이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 서비스를 운영중인 ㈜이사몰의 박원재 대표는 "이사는 대표적인 서비스 상품으로써 직접 경험하지 않는 한 상품의 질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제 3자의 검증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이사몰이 여러 분야의 비교견적 서비스를 이사화물 사업에 효율적으로 적용시키며 대표적인 이사가격비교 서비스로 발돋움시켜 이런 검증과 최적의 업체안내까지 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사 성수기, 크고 작은 이사사고 및 귀찮은 업체선정으로 골치 아픈 일을 피하고 싶다면 포장이사전문업체 공식홈페이지 (<a href="http://2424.net/2424order/net2.php">http://2424.net/2424order/net2.php</a>)외에 전국 어디에서나 전화 1588-1474로 이사견적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것도 좋을 것이다.
한국스포츠경제 web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