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어코리아는 10월 9일부터 11월 8일까지 약 5주에 걸쳐 국립공원관리공단과 함께 가을철 탐방객의 안전을 위한 '고어텍스® 안전산행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는 고어코리아의 '고어텍스® 안전산행 캠페인'은 연중 산악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가을을 앞두고, 등산객에게 안전산행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하고 안전 의식을 고취하는 등 안전한 산행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설악산의 백담사 탐방안내소를 시작으로, 북한산의 북한 동 역사관 앞 (10월 16일부터18일, 10월 23일부터 25일), 도봉산 탐방안내소 옆 (10월 30일부터 11월 1일, 11월 6일부터 8일) 등 대표적인 산행지 세 곳에서 진행된다.
고어코리아는 캠페인 행사 장소에서 고어텍스® 기능성 체험 및 안전산행을 위한 게임,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산행방법을 알릴 예정이다. 캠페인존에서는 안전산행 서약서를 작성한 탐방객을 대상으로 경품과 산에 버려진 쓰레기를 담을 쓰레기 봉투를 증정하고, 체험존에서는 고어텍스® 원단의 기능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안전산행을 위한 올바른 장비 착용법 강의 및 OX퀴즈 이벤트, 안전한 산행을 위한 게임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안전산행 캠페인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직접 캠페인에 참여한 사진을 고어텍스® 안전산행 캠페인 홈페이지(http://www.gore-tex.co.kr/GTKYD2015/safehiking_02.jsp)를 통해 응모하면, 11월 18일 추첨을 통하여 고어텍스® 재킷, 고어텍스® 마스터클래스 배낭, 고어텍스® 모자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고어텍스® & 윈드스타퍼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gorekorea/)를 통해서는 안전산행 메뉴얼 & 실전노하우 스크랩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어코리아는 보다 자세한 안전산행 교육을 위해 고어텍스® 마스터 클라이머와 함께하는 안전산행 메뉴얼 및 실전 TIP 영상을 준비, 블로그 및 SNS에 이를 공유한 사람을 대상으로 11월 18일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아웃도어 세탁키트와 네임태그를 증정할 예정이다.
고어코리아 섬유사업부 진은희 이사는 "산행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가을철을 맞아, 탐방객들을 대상으로 안전산행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고어텍스® 안전산행 캠페인을 통해, 고어코리아는 안전한 등산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더욱 건강한 아웃도어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유아정 기자 poroly@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