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을 운영하기 위해선 자금조달이 필수다. 정부는 각종 혜택을 지원하며 중소기업의 경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발 빠른 정보확인과 조달진행이 필요한데, 최근 기업인들 사이에서 기업 운영에 필요한 발주공고 및 인수합병, 자금조달 등을 도와주는 비즈니스 포털사이트 링크클럽이 화제이다.
링크클럽을 통해 자금을 조달 받은 중소기업 대표 김모씨(61)는 "까다롭고 복잡한 절차 등으로 정부가 제공하는 자금지원, 세제혜택, 고용지원 등을 받기가 쉽지 않았었는데, 중소기업을 위한 전문 비즈니스 포털사이트 링크클럽을 통해 관련 정보부터 자금 조달까지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링크클럽은 수십 년간 중소기업 자문을 해 온 법무법인 '재유' 유성우(48) 대표 변호사가 기업 환경에 대한 문제의식과 이에 대한 해결책을 바탕으로 직접 창업했으며, 지난 9월 오픈 직후, 중소기업인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링크클럽은 중소기업 운영에 도움이 되는 각종 뉴스 및 심층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물품-시설-용역 발주 공고 등 다양한 '기업발주 공고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또한 기업 운영 시 필요한 각종 정책자금조달, 크라우드펀딩, 창업투자, M&A 등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링크클럽은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업 금융, 설비, 조달 담당자와 경영자 등 다양한 비즈니스 이해 관계자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기업 운영 전반에 도움을 얻고 있다.
유 변호사는 "오랜 기간 중소기업 자문을 하면서 느낀 바가 많아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기 위해선 중소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시스템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공학원 내 위치).
비즈니스 포탈사이트 '링크클럽'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a href="http://www.linkclub.kr">www.linkclub.kr</a> ) 및 전화(02-2039-9007)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종일 기자 mudaefo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