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선 개통 발표로 인해 3차에 대한 관심 더욱 커져
신안산선 주변 단지, 분양열기 후끈
여의도에서 안산으로 이어지는 신안산선 사업이 확정됨에 따라 그 수혜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건설 및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안산시, 광명역세권, 시흥목감지구 등 신안산선 수혜지역으로 꼽히는 곳의 신규분양 단지들에 투자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몰리고 있다. 특히 다인 로얄팰리스는 1,2차를 완판한 여세를 몰아 더욱 업그레이드 된 3차를 분양하며 신안산선 개통발표로 관심이 뜨거워진 목감신도시 분양의 화룡점정을 찍을 전망이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이 일대의 교통환경이 크게 좋아질 것"이라며, "수도권 아파트들은 서울 접근성이 집값 형성에 중요하게 작용하는 만큼 큰 개발호재임에 틀림없다"고 말했다.
아파텔, 소형주택시장의 블루칩으로 다시 등장
목감역과 광명역은 신안산선 투자 일번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신안산선 목감역 도보 2분대 슈퍼 역세권에 위치한 다인로얄팰리스는 2017년 4월 입주예정으로 투룸과 다락을 겸비한 쓰리룸 아파텔이다. 주거중심의 아파텔 전용이면서 투자 임대수익에 손색이 없고 평당 600만원대의 합리적 분양가는 강남 및 여의도로 출근하는 여러 직장인 수요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분양권전매가 자유롭고 청약통장 없이도 분양이 가능하며 오피스텔과 아파텔은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소유권을 등기해도 아파트를 청약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
개인 및 법인 실투자자, 전세탈출을 원하는 실거주자, 신혼부부, 여의도 강남으로 출근하는 직장인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으며, 대학생 기숙사와 게스트하우스, 법인기숙사, 법인숙소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95세대 모두 동일 3bay타입에 방2개, 거실, 다락을 갖추고 있으며, 지역 냉난방 시스템을 도입해 별도의 보일러실과 에어컨 실외기실이 필요하지 않아 실사용 면적을 더욱 넓혔다. 게다가 냉장고와 세탁기, 전자레인지, 42인치 TV, 전자비데 등 입주자에게 필요한 가전제품을 대부분 붙박이로 제공한다. 다인로얄팰리스 관계자는 "올해부터 오피스텔에도 안목치수가 적용돼 동일 주택형보다 3.3~6.6㎡ 정도 넓게 쓸 수 있다"면서 "2~3인 가족이 거주하는데 부족함이 없다"고 말했다.
실제 안방과 거실창을 넓게 만들 수 있고 늘어난 면적만큼 안방과 작은방에 붙박이장도 넣을 수 있다. 층고도 기존 오피스텔보다 30cm 높게 설계되었으며 주방에는 아일랜드 식탁과 전기쿡톱이 추가로 제공된다. 전자 비데와 홈오토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스위치, 무인택배 시스템도 설치될 예정이며, 지역 냉난방 시스템 덕분에 관리 또한 25% 이상 절감 할 수 있다.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는 소닉스 시스템 시공 및 LG 하우시스불연재 시공으로 화재걱정도 덜 수 있으며, 전세대 LED조명 시설로 전기료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는 등 혁신설계를 자랑 중에 있다.
목감역세권 일대 생활환경 대폭 개선
목감역과 광명역 인근 아파트, 오피스텔은 모두 인기리에 계약이 완료되고 있으며, 이곳은 신흥주거지답게 편리한 생활환경 및 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된다. 단지 남동쪽으로는 작은 하천이 흐르며 동쪽에는 대규모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게다가 시흥시의 대표적 유원지 물왕저수지도 가까워 여가활동을 즐기기 좋다. 생활편의시설이용도 더욱 편리해진다. 도보 5분 거리에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하고 있어 각종 편의를 쉽게 제공 받을 수 있다. 차로 10분 남짓한 거리에 광명KTX 및 대형 유통업체(COSTCO)가 들어서 있고, 세계최대의 생활 가구 쇼핑몰 이케아(IKEA) 및 롯데쇼핑몰이 입점되어 있어 쇼핑특구와도 인접해 있다.
게다가 신안산선 개통 시 여의도를 20분만에, 내년에 개통하는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이용 시 강남을 30분만에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지역을 비롯해 여의도, 강남 등에서 유입되는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이며, 이는 곧 목감역세권의 프리미엄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목감역세권에 부는 아파텔 투자바람
목감신도시 인근 광명, 안산, 안양 등에는 주거용오피스텔이 포화상태여서 공실이 넘쳐난다고 하지만 이들 대부분은 투자의 원칙을 지키지 않고 있다. 왜냐면 역세권안에 오피스텔은 언제나 방을 구하기가 쉽지 않고 월세와 임대소득은 늘 비역세권과는 상대적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지하철 역세권을 중심으로 주거용오피스텔들이 진화하고 있다. 싱글하우스지만 유사시엔 2인거주, 신혼부부도 살 수 있는 넓이를 자랑하고 있으며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장점을 접목한 풀옵션 아파텔로 변모한 것이다.
아파텔의 정의는 주거용 오피스텔을 말한다. 아파트의 편리함과 오피스텔의 장점이 결합된 형태로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합성어다. 교통여건이 좋고,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을 뿐만 아니라 주차장도 있어 일반 아파트와 다르지 않다. 신안산선을 도보로 이동 가능한 초근접 슈퍼 역세권 쓰리룸 오피스텔 수요는 적을 뿐만 아니라 2인 이상 거주가 가능한 아파텔 및 쓰리룸 오피스텔을 찾는 수요가 늘면서 쓰리룸은 실거주자 및 임대투자자들로부터 이른 품귀현상을 맞이하고 있다.
역세권 소형주택은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
오피스텔을 투자 시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역세권 오피스텔을 따지다가도 결국 브랜드를 따지다 비역세권 오피스텔을 계약하는 것이다. 주거용오피스텔은 거주의 목적도 중요하지만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가장 안전한 임대소득 부동산 투자의 대표이기도 하므로 투자성이 좋은 오피스텔을 선택할 필요가 있으며, 역세권 오피스텔의 경우 투자가치가 더욱 높다 할 수 있겠다.
목감신도시 다인 로얄팰리스의 계약은 계약금 10%에 중도금 무이자지원 혜택이 60%가 주어져 입주 시까지 계약금 외에 돈이 들어가지 않는다. 2017년 4월 입주를 예정하고 있어 공사기간이 짧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으며, 주거 밀집지역에 위치해있어 소음이 없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 중에 있다.
모델하우스는 안양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약방문 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안내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분양사무실로의 전화문의 시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 1899-6655
김종일 기자 mudaefo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