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아시아나항공, 한글날 기념 태국 학교에 도서 기증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아시아나항공, 한글날 기념 태국 학교에 도서 기증 外

입력
2015.10.06 18:37
0 0

아시아나항공, 한글날 기념 태국 학교에 도서 기증

아시아나항공은 569돌 한글날을 맞아 한글의 우수성을 전파하기 위해 서울시교육청과 공동으로 태국 방콕의 중등학교 2곳에 한국어 책 4,600여권과 서가, 한국어 교육용 컴퓨터 등을 기증했다고 6일 밝혔다. 시교육청과 교육부 산하 한국교육원이 추천한 두 학교는 한국어를 제2 외국어로 채택해 교육 중이다.

이주열 한은 총재 청년희망펀드 가입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6일 청년희망펀드에 가입했다. 한은에 따르면 이 총재는 페루 리마에서 열리는 국제통화기금ㆍ세계은행 연차총회 참석 차 이날 오후 출국하기에 앞서 펀드 기부 약정서류에 서명했다.

동화기업, 친환경 천장재 ‘동화에코톤’ 출시

나무 바닥재 업계 1위 동화기업은 6일 첫번째 천장재인 ‘동화에코톤(ECOTON)’을 출시했다. 동화에코톤은 일본 다이켄사의 석면을 넣지 않은 락울(암면) 소재를 사용, 인체에 무해하고 열전도율이 낮아 내화성이 뛰어나다. 흡음력이 높은데다 일반 석고보드보다 단열 성능이 5~6배 우수해 에너지 소비도 줄일 수 있다.

삼성, 17만 임직원 38개국 봉사활동

삼성은 6일 17만 임직원이 38개국에서 봉사활동을 벌이는 ‘삼성 글로벌 자원봉사 대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농어촌 봉사활동, 전문지식과 기능을 활용한 재능기부를 진행하고 미국과 중국 법인도 복지기관 등을 찾아 저소득층 지원활동을 벌인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1주년…벤처기업 중동 진출 지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출범 1주년을 맞아 국내 벤처기업의 중동 등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대전센터를 후원하는 SK는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강화하기 위해 중국 상하이와 사우디아라비아에 새로 해외거점을 마련하기로 했다.

대한항공, 러시아 취항 최고 외국 항공사

대한항공은 최근 모스크바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열린 ‘러시아 비즈니스 관광 & 마이스 어워드’에서 ‘비즈니스 여행객 최고 항공사’ 부문 2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심사 대상인 16개 항공사 중 1위는 러시아 국영항공사인 아에로플로트가 차지했고, 외국항공사 중에 대한항공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화재, ‘소중한 약속’출시

삼성화재는 6일 자녀를 위한 새로운 개념의 장기보험상품 ‘소중한 약속’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부양자가 사망하거나 중증장해를 입었을 때 자녀가 경제적인 어려움 없이 정규교육을 마칠 수 있도록 고등학교와 대학교의 입학금, 수업료 등을 실비로 보장한다.

LG전자, 한샘과 빌트인 ‘스마트 키친 TV’내놔

LG전자는 6일 한샘과 함께 수납장 안에 미니빔을 넣고 수납장 문을 24인치 크기 스크린으로 활용하는 ‘스마트 키친 TV’를 내놨다. 이를 활용하면 요리나 식사를 하면서 TV를 볼 수 있다.

SK텔레콤, 영상인식 솔루션 영국서 기술인증 취득

SK텔레콤은 6일 독자 개발한 ‘지능형 영상인식 솔루션’이 영국 정부 기술 인증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날씨에 따라 오류가 나던 기존 솔루션의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사물인터넷 등에 적용할 예정이다.

흥국화재, 사물인터넷(IoT) 기반 운전습관연계 보험 체험단 모집

흥국화재는 KT와 협력해 6일부터 ‘UBI 시범사업’ 체험단 1만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UBI 시범사업’은 IoT 기반 차량운행정보 수집장치를 체험단 차량에 장착하고, KT의 빅데이터 기술이 결집된 분석 플랫폼을 통해 운전자의 운전 습관을 분석하는 사업이다.

LG유플러스, 코맥스와 홈사물인터넷 사업 제휴

LG유플러스는 6일 스마트홈 전문기업 코맥스와 홈 사물인터넷(IoT)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홈IoT 연동 플랫폼을 함께 개발, 판매하게 된다.

현대카드, 고메위크 17 개최

현대카드는 23일부터 29일까지 서울과 부산에서 ‘현대카드 고메위크(Gourmet Week) 17’을 개최한다. 고메위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다이닝 페스티벌로, 행사 기간 동안 플래티넘 이상급 회원들에게 유명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