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 스타즈 사격단 소속 선수들이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상품에 가입했다고 6일 밝혔다.
▲ 6일 KB국민은행 스타즈 사격단 소속 선수들이 청주에 위치한 율량동지점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상품에 가입했다. 왼쪽부터 김준홍, 한유정, 이정은, 장대규 선수. (사진제공=KB국민은행)
이날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상품 가입에는 KB국민은행 스타즈 사격단 소속 김준홍·이정은· 장대규·한유정 선수가 동참했다.
2014 인천아시안게임 2관왕과 속사권총 비공인 세계신기록을 보유한 김준홍 선수는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는 말처럼 같은 청년으로서 각자의 목표를 향해 다 함께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상품은 구직을 원하나 어려움에 처한 대한민국 청년들을 돕고자 하는 국민이 금액에 제한 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공익신탁으로 모집된 기부금은 정부가 추후 설립할 청년희망재단(가칭)에 일괄 기부될 예정이다.
기부금의 15% 세액공제(3,000만원 초과시 초과분에 대해 25% 세액공제) 등 세제혜택이 부여되며, 기부금의 집행내역은 공익신탁 홈페이지(<a href="http://www.trust.go.kr">www.trust.go.kr</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서연 기자 brainysy@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