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인기 쇼핑몰 아브뉴프랑 광교, 9~10월 다채로운 행사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인기 쇼핑몰 아브뉴프랑 광교, 9~10월 다채로운 행사

입력
2015.10.05 17:15
0 0

지역 명소로 알려진 아브뉴프랑 광교, 9~10월 다채로운 가을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다이닝몰 다양한 메뉴와 아트갤러리, 트릭아트, 어텀가든, 가을음악 공연까지!

광교신도시의 명품 스트리트 쇼핑몰 '아브뉴프랑 광교'의 다채로운 가을 이벤트에 관심들이 뜨겁다.

아브뉴프랑 광교에서는 지난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즐기는 민속 체험을 시작으로 지역 어린이와 대학생들이 마련한 아트 갤러리, 가을 음악 공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할로윈 파티 등이 진행된다. 아티존에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가을 정원'이 꾸며졌고, 아티존 연결 통로에서는 미스테리한 매력에 빠지는 '트릭아트'도 만날 수 있다.

아브뉴프랑 광교에서는 지난 주말에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상설 '플리마켓'이 열렸다. 아브뉴프랑 측은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직접 참여 및 판매 할 수 있는 장소와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자들이 낸 소정의 참가비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으로 활용된다. 플리마켓의 성격에 부합되게 상업적 목적의 제품은 판매하지 않는다.

아브뉴프랑 광교 관계자는 "플리마켓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좋아서 9~10월 주말에도 진행하게 됐다"며 "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보탬이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수도권 신도시 상가 분양 경쟁은 매우 뜨겁다. 정부가 지난해 9.1 대책을 통해 신도시 및 택지지구 지정을 중단키로 하면서 희소성이 높아진데다 아파트들이 본격 입주하면서 상권이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수도권에서 가장 '핫'한 신도시로 알려진 곳은 광교신도시다. 특히, 테마가 있는 스트리트 및 테라스형 대형 상가가 속속 등장하면서 스트리트형 상가시대를 열며 수도권 남부 상권의 세대 교체를 주도하고 있다.

아브뉴프랑 광교는 광교신도시에서도 신분당선 개통 호재로 잘 알려진 C1블록에 위치했고, 최신 유행의(Trendy) 맛집과 다양한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어 고객들의 방문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아브뉴프랑 광교에는 CJ푸드빌의 계절밥상, 제일제면소, 빕스, 더플레이스와 스타벅스, 아티제, 커피빈, 영국의 대표 헤어살롱인 TONY&GUY, 빈티지 패션 브랜드 캐스키드슨, 프랑스 파리의 고감도 갤러리샵 YELLOW KORNER 등 120여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또한 아브뉴프랑 광교 지하 1층에는 트랜디한 맛집과 라이프 스타일샵을 한곳에 모은 "코너바이91'이 주목 받고 있다. 유러피안 스트릿 디저트인 스트릿츄러스, 아메리칸 빈티지 스타일의 오리지널시카고피자 등이 입점했다.

한편, 아브뉴프랑 광교는 오픈 초기부터 '사랑의 쌀', '플리마켓' 등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노력하고 있다. 호반건설은 판교, 광교에 이어 광명역, 하남 미사, 시흥 배곧신도시, 광주광역시 등에도 아브뉴프랑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스포츠경제 web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