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중소벤처·대상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SK텔레콤은 4일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새로운 사업모델을 공모하는 ‘동반성장 비즈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 지급과 함께 공동사업을 진행한다.
KT, 자동차 토털패키기 ‘올레멤버십카+’ 출시
KT는 4일 올레 멤버십 포인트로 주유, 세차, 정비 등을 할인받을 수 있는 ‘올레 멤버십 카+’를 출시했다. GS칼텍스, 오토 오아시스 등 자동차 관련 매장 뿐 아니라 보험이나 렌터카 서비스 등도 할인해준다.
LG유플러스, tv G키즈 월정액 요금제 출시
LG유플러스는 4일 유플러스tv에서 유아 대상 콘텐츠를 월 9,000원에 무제한 공급하는 ‘키즈 월정액’ 요금제를 내놨다. ‘뽀롱뽀롱 뽀로로’, ‘로보카 폴리’, ‘구름빵’ 등 3,000여편을 갖췄고 내년 상반기 4,000편까지 늘릴 예정이다.
현대차, 프레지던츠컵 공식 차량 전달
현대자동차는 4일 미국 프로골프대회인 ‘프레지던츠컵’ 대회조직위원회에 공식 후원차량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달 차량은 제네시스 등 승용차 29대, 싼타페 등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6대, 쏠라티 등 승합차 30대, 버스 2대 등 67대다.
KB국민카드, 서울시청과 빅데이터 업무 협약
KB국민카드는 4일 서울시청과 ‘빅데이터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대중교통 이용객의 승ㆍ하차 정보 등 카드사가 수집한 빅데이터 자료를 서울시에 제공해 관련 정책 수립을 돕기 위해서다.
3분기까지 외국인직접투자 133억달러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 3분기까지 외국인직접투자(FDI) 규모가 신고기준으로 132억7,000만달러로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5% 감소했지만 분기별로는 회복세를 유지했다.
무인항공기·3D프린팅 의료기기 개발 다부처 공동추진
미래창조과학부는 제9차 다부처공동기술협력특별위원회(다부처특위)를 열어 다부처공동기획사업으로 ‘재난·치안용 무인항공기 개발’과 ‘3D 프린팅 기반 융·복합 의료기기 개발’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다부처공동기획사업은 부처 간 협업과 연구개발(R&D) 투자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개 부처 이상의 중앙행정기관이 공동 기획하는 사업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