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중소기업CEO연합회 의정부지회,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 꿈꾼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중소기업CEO연합회 의정부지회,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 꿈꾼다!

입력
2015.09.25 09:20
0 0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평균 수명은 10년 남짓에 불과하다는 보고가 있다. 창업 5년이 지나면 65%가 사라지고 창업 20년 후에는 단 9%의 기업만이 생존하는 무한경쟁의 시대다. 이런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독자적인 생존전략에서 벗어난 동반성장이 절실하다. 불황이 그치지 않는 이때, 중소기업의 밝은 미래를 위해 자발적으로 자생책을 모색하는 중소기업 간의 움직임 또한 눈길을 끈다.

경기도내 회원 기업 간 교류증진 위한 활발한 움직임 펼쳐

"의정부지회를 이끌어 가는 가치는 '기업성장과 함께 사는 사회'입니다." 사단법인 중소기업CEO연합회 의정부지회의 2기 회장직을 맡고 있는 윤주 회장은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로 매출을 극대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의 인재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하기 위함이란 지회 설립의 목적을 내비쳤다.

중소기업CEO연합회 의정부지회(<a href="http://www.igscf.org">www.igscf.org</a>)는 경기도청 소관 비영리 사단법인인 중소기업 경제단체다. 경기도내 회원 기업 간 교류증진 및 정보공유를 통한 중소기업의 발전과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을 목적으로 지난 2012년 설립되었다.

의정부지회가 속해 있는 경기도 중소기업CEO연합회는 수원에 소재한 본회 윤여찬 회장을 중심으로 경기도 전역 19개 시군을 중심으로 조직화되어 있다. 19개 지회와 특수업종인 농생명, 창조기술 기업이 조직화된 2개 지회를 포함 총 21개 지회로 구성되어 있다. 본회 회장단 12개사에 21개 지회 지역회장단 105개사, 운영위원 1575개사, 회원사 1만 308개사 외에도 회원 2만 여명으로 경기도 내 최대 회원사를 자랑한다.

최초, 최고라는 명성 지켜나가는 의정부지회

(사)중소기업CEO연합회 의정부지회는 의정부를 중심으로 경기 북부지역인 포천, 양주, 동두천, 고양, 파주 지역 중소기업 CEO가 참여하고 있는 연합회로 자발적인 모임으로 출발했다. 가장 빠르게 타의 모범이 되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타 지방 협회에서의 벤치마킹이나 자문 역할도 도맡고 있을 정도다. 솔선수범하는 자발적인 움직임이 현재는 여성CEO모임으로도 전개되어 별도 개설, 7명의 여성CEO를 중심으로 조직되어 있을 정도다.

경기 북부지역에서 사업체를 경영하고 있는 CEO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가입자격에 제약은 없다. 1기 회장인 원기석 고문을 중심으로 임원진 10여명, 100여개 회원사가 의정부지역의 중소기업 발전과 지역사회 공헌으로 공동체 회복에 중점을 두고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사)중소기업CEO연합회 의정부지회는 다양한 활동으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중소기업 발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기도의회, 경기도청 등과의 정책간담회 활동을 비롯해 중소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노력에도 앞장서고 있다. 성장모델 연구, 판로개척 및 매출증대를 위한 국내 및 해외 마케팅 활동, 창업활성화를 위한 성공사례의 전파 및 성공창업 노하우 전수, 국내외 주요기관과의 MOU체결 등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반도체 및 산업용 고열장비에 사용되는 친환경 할로겐램프와 각종 특수열장비램프 전문 제작사인 코스람의 대표이기도 한 윤주 회장은 "불황이 이어지는 현재 경제상황에서 중소기업을 이끌어나가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임을 언급했다. 때문에 작고 어려운 중소기업일수록 협력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많은 중소기업이 의정부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활동할 계획을 밝혔다. 윤 회장은 아직은 미약하지만 뜻있고 보람있는 사회봉사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모두 함께 행복하게 사는 의정부가 되기를 바라며 성장을 기원했다.

오는 10월 22일은 (사)중소기업CEO연합회 의정부지회의 창립기념일이기도 하다. (사)중소기업CEO연합회 의정부지회는 경기도 우수지회로 뽑혀 도지사표창장 외에 많은 수상이 예정되어 있어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스포츠경제 web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