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이 대중화 되면서 과거에 비해 중장년층에서도 성형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가 그 동안 키워주신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부모님께 '젊음'을 되찾아주기 위한 효도성형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다.
효도성형은 리프팅 시술을 비롯하여 상ㆍ하안검 수술, 지방이식 등 종류가 다양하지만 심미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깊은 주름, 탄력 개선 등 기능적인 개선도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검증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디에이(DA)성형외과 구현국 원장은 "각자의 피부나 건강 상태에 따라 필요한 시술의 종류가 다르다. 얼굴에 지방이 쌓이고 볼륨은 부족하다면 리프팅 수술로 V라인을 만든 후 볼륨을 채우는 미인리프팅 시술이 적합하고, 주름은 심하지만 질환 등으로 인해 전신마취가 힘든 상황이라면 절개를 하지 않는 아큐나 울쎄라 등 레이저 시술이 적합하다. 개인의 상태에 따라 맞춤형 리프팅 시술을 시행하는 것이 올바르다"라고 전했다.
이어 구 원장은 "100시대가 되면서 중장년층의 사회적 활동이 지속되고 있고, 또한 꽃중년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외모 관리나 동안에 대한 열풍이 뜨겁다. 하지만 환자에 따라서 체력이 약하거나 질환이 있는 경우라면 마취나 수술 방법 등을 달리 해야 하므로 젊은 층에 비해 꼼꼼하게 상담 및 검사를 시행한 후 수술 플랜을 수립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디에이(DA)성형외과는 나이에 맞춰 얼굴 나이를 다시 디자인 하는 맞춤형 Design Age 리프팅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발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스포츠경제 web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